UPDATE. 2024-04-26 17:17 (금)
김한종 장성군수 “민선8기 공약 ‘청소년 수당’ 지급 시작! 청소년들의 꿈을 응원합니다!”
김한종 장성군수 “민선8기 공약 ‘청소년 수당’ 지급 시작! 청소년들의 꿈을 응원합니다!”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3.09.25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부터 ‘장성군 청소년 꿈키움 바우처카드’ 지원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전남 장성군(군수 김한종)이 청소년 수당 지급을 위한 ‘장성군 청소년 꿈키움 바우처카드’ 지원을 시작했다.

김한종 장성군수는 청소년이 행복한 장성, 청소년의 꿈을 응원하는 청소년 꿈키움 바우처 카드를 전달하며 기념촬영

김한종 장성군수의 민선8기 공약인 청소년 수당은 장성군에 주소를 둔 9~18세 청소년에게 문화‧여가 활동 등에 사용할 수 있는 바우처 포인트를 연간 1회 지원하는 사업이다. 9~13세는 7만 원, 14~18세는 10만 원 상당의 포인트를 ‘청소년 꿈키움 바우처카드’에 적립해 준다.

김한종 장성군수는 “청소년 수당 지원이 꿈을 실현해 가는 여정에 작은 희망의 씨앗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적립된 포인트는 문구점, 안경점, 교복점, 서점, 독서실, 예체능 분야 학원 등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단 국어, 영어, 수학 등 입시 관련 학원에선 결제가 제한된다.

김한종 장성군수는 청소년이 행복한 장성, 청소년의 꿈을 응원하는 청소년 꿈키움 바우처 카드를 전달하며 기념촬영

학생 또는 보호자가 신분증을 지참해 주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면 즉시 바우처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다. 올해 포인트 사용 기한은 12월 20일까지로, 기한이 지나면 자동 소멸된다. 장성군은 오는 10월 13일까지 집중 신청기간을 운영한다.

남은 포인트와 사용 내역, 등록 가맹점 정보 등은 ‘바우처카드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하다. 장성군청 누리집 공지사항 또는 바우처카드 뒷면 큐알(QR) 코드를 휴대폰 카메라로 비추면 누리집 주소를 알 수 있다.

장성군 청소년 꿈키움 바우처카드 이용 문의는 장성군청 가족행복과 아동청소년팀(061-390-7417) 또는 읍면 행정복지센터로 연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