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광주광역시, 제48주년 민방위대 창설 기념식 성황리 개최
광주광역시, 제48주년 민방위대 창설 기념식 성황리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3.09.21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민방위 업무 유공자 표창 등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21일 오후 3시 5·18기념문화센터 민주홀에서 ‘제48주년 민방위대 창설 기념식’을 개최했다.

문영훈 광주시행정부시장은 광주광역시, 제48주년 민방위대 창설 기념식에서 “민방위대가 이어온 48년의 오랜 역사가 있었기에 지금의 광주가 있고 대한민국이 있다고 생각한다. 민방위대가 창설된 건 두가지 이유였다. 하나는 냉전시대에 대응하기 위한 국가안보 구축의 목적, 다른 하나는 일상에서의 재난과 재해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함이었다. 지금의 민방위대가 갖는 의미, 역할과 책임이라면 전쟁에 대비한 안보보다는 시민의 일상을 지키는 사회안전망의 중요한 한 축이 되어야 할 것이다. 그 일을 우리 민방위 대원들께서 잘 해주고 계셔서 광주시민도 광주광역시도 큰 힘이 된다”고 말했다.
광주광역시, 제48주년 민방위대 창설 기념식에 참석한 광주시 통합방위협의회 위원, 5개 자치구 민방위대원과 광주광역시민들이 문영훈 광주시행정부시장의 기념사를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을 대신해 문영훈 광주광역시행정부시장, 윤건열 광주시안전정책관, 남창식 광주시비상대책팀장, 김경중 북구청안전총괄과장, 송승헌 남구청안전총괄과장, 신성심 동구청사회재난계장, 김평화 주무관, 이준 광주시립합창단부지휘자와 단원들(경북궁타령, 우정의 노래), 이병조 기아자동차비상계획팀보안담당관, 광주시 통합방위협의회 위원, 5개 자치구 민방위대원, 시민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문영훈 광주광역시행정부시장은 광주광역시, 제48주년 민방위대 창설 기념식에서 평소 투철한 국가관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하여 왔으며, 특히 예비군 전력증강을 통해 향토방위태세 확립에 기여한 공이 큰 '유공자들에게 시장표창을 전수하고 있다.
문영훈 광주광역시행정부시장은 광주광역시, 제48주년 민방위대 창설 기념식에서 평소 투철한 국가관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하여 왔으며, 특히 예비군 전력증강을 통해 향토방위태세 확립에 기여한 공이 큰 '유공자들에게 시장표창을 전수하고 기념촬영

문영훈 광주시행정부시장은 “최고의 안보와 안전도, 예방책도 훈련이라고 생각하며, 앞으로 민방위 훈련이 형식적인 훈련이 아닌, 현장에서 즉시 적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훈련이 되도록 여러분께서 소임을 다해주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기념식은 민방위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에 대한 표창, 민방위대원 결의문 낭독 및 채택, 축하공연 등으로 진행됐다.

문영훈 광주광역시행정부시장은 광주광역시, 제48주년 민방위대 창설 기념식에서 민방위대원 대표로 신성심 동구청사회재난계장, 김평화 주무관으로부터 민방위대원 결의문 낭독을 받고 있다.
신성심 동구청사회재난계장, 김평화 주무관은 광주광역시, 제48주년 민방위대 창설 기념식에서 민방위대원 대표로 민방위대원 결의문 낭독을 하고 있다.
문영훈 광주광역시행정부시장은 신성심 동구청사회재난계장, 김평화 주무관으로부터 민방위대원 결의문을 채택하고 기념촬영
김경중 북구청안전총괄과장, 송승헌 남구청안전총괄과장은 광주광역시, 제48주년 민방위대 창설 기념식에 참석해 "민족이 위기에 처할때마다 분연히 떨쳐 일어나 나라와 민족을 지켜 온 우리 호남이, 민방위대를 중심으로 국가와 지역안보의 튼튼한 디딤돌, 시민의 일상을 지키는 사회안전망의 중요한 한 축이 되어 주시길 바란다"며 축하를 전했다.

광주시 민방위대원은 만 20~40세 남자로 구성된 지역 민방위대와 직장 민방위대 등 총 8만8000여 명이다.

이들은 평소 생업에 종사하면서 주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민방공 대피·재난 대비 훈련 참여, 재난재해 발생 시 피해 복구와 구호활동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이준 광주시립합창단부지휘자의 지휘에 맞춰 광주시립합창 단원들은 광주광역시, 제48주년 민방위대 창설 기념식에서 경북궁타령, 우정의 노래를 열창해 참석자들의 큰 박수를 받았다.
윤건열 광주시안전정책관, 문영훈 광주광역시행정부시장, 이병조 기아자동차비상계획팀보안담당관은 광주광역시, 제48주년 민방위대 창설 기념식에 참석해 축하를 전했다.
이준 광주시립합창단부지휘자의 지휘에 맞춰 광주시립합창 단원들은 광주광역시, 제48주년 민방위대 창설 기념식에서 경북궁타령, 우정의 노래를 열창해 참석자들의 큰 박수를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