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취재현장] 강기정 광주광역시장·박병규 광산구청장 축하속에 미래차 소(재)·부(품)·장(비) 특화단지 추진단 출범식 성황리 개최
[취재현장] 강기정 광주광역시장·박병규 광산구청장 축하속에 미래차 소(재)·부(품)·장(비) 특화단지 추진단 출범식 성황리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3.09.21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21일 오전 10시 30분 과학기술진흥원 12층 국제회의장에서 미래차 소부장특화단지 추진단 출범식을 개최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미래차 소(재)·부(품)·장(비) 특화단지 추진단 출범식에서 "광주광역시는 2028년까지 5년간 6000억원을 투입해 미래차국가산단, 빛그린국가산단, 진곡산단을 기반으로 미래차 산업 삼각벨트를 완성, 지역산업의 미래먹거리 산업을 개척·육성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함께 해주시는 LG이노텍, 한국알프스 등 여러기업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박병규 광산구청장은 광주광역시 소부장특화단지추진단 출범식에 참석해 "이번 소부장특화단지 사업 선정은 LG이노텍, 한국알프스가 적극 참여해 견인차 역할을 수행했다”며 “앞으로도 지역 부품기업과의 협력에 앞장서 미래차 전환에 힘써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축하를 전했다.
(왼쪽부터) 김덕모 광주그린카진흥원장,주기환 국민의힘광주시당위원장는 광주광역시 소부장특화단지추진단 출범식에 참석해 박수로 축하를 전했다.
광주광역시 소부장특화단지추진단 출범식에 참석한 내빈들이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의 인사에 박수로 화답하고 있다.

이날 출범식에는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박병규 광산구청장, 주기환 국민의힘광주시당위원장, 김덕모 광주그린카진흥원장, 정무창 광주광역시의회의장, 양기옥 산업부 산업공급망정책국장, 김경만 국회의원국회의원 영상메시지, 정철동 LG이노텍 대표이사, 김규남 한국알프스 대표이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환영사를 통해 “광주광역시에 많은 산업단지가 있지만, 꽉 찬 관계로 광주를 키우기 위해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 그러한 가운데 100만 평 규모의 미래자동차국가산업단지에 이어 소부장 미래부장 특화단지 이 두 가지 소식은 기아차 소식만큼이나 어쩌면 더 훨씬 더 기분 좋은 소식이고 기쁜 소식이었다. 그런 기분 좋은 소식을 접한 지 두 달 만에 오늘 이렇게 추진단이 만들어지게 돼어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더불어민주당 김경만 국회의원이 영상을 통해 광주광역시 소부장특화단지추진단 출범식을 축하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정무창 광주광역시의회의장은 광주광역시 소부장특화단지추진단 출범식에 참석해 김경만 국회의원의 축하영상을 꼼꼼히 시청하며 함께 축하를 나눴다.
김덕모 광주그린카진흥원장은 광주광역시 소부장특화단지추진단 출범식에 참석해 "그동안 광주광역시는 급속하게 진행되는 미래차 전환과 수요 충족에 능동적인 대처가 힘든 실정이었는데, 소부장특화단지로 선정됨에 따라 미래차로의 전환에 큰 힘을 얻었다. 사업의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도록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겠다"고 말했다.
주기환 국민의힘광주시당위원장은 광주광역시 소부장특화단지추진단 출범식에 참석해 "미래차로의 전환이 국가 경쟁력의 핵심 사안이기에 광주광역시가 소부장특화단지로 지정 된 것을 다시 한 번 축하드린다. 앞으로 함께 지혜를 모아 소부장특화단지추진이 성공적으로 이뤄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축하를 전했다.

이어 광주미래차 소·부·장 조성 계획 발표, 광주광역시· 앵커기업·유관기관 간 업무협약, 광주광역시·10개 대표협력기업간 업무협약 체결 후 소·부·장 특화단지 추진단 현판식을 가졌다.

미래차 소부장 특화단지는 2028년까지 6000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미래차국가산단, 빛그린국가산단, 진곡산단 등 총 220만평 규로로 미래차 소부장 특화단지를 조성될 예정이다. 이럴 경우 3조원의 생산 유발효과와 1조원에 달하는 부가가치 유발효과, 1만6000여개의 일자리가 만들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소부장 특화단지는 완성차 기업과 광주의 특화분야인 자율주행 관련 소재·부품·장비 기업 간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핵심 소재부품의 자립률을 향상시키는 것이 목적이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광주광역시 소부장특화단지추진단 출범식에서 광주광역시-앵커 기업- 유관기관 대표들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박병규 광산구청장, 주기환 국민의힘광주시당위원장, 김덕모 광주그린카진흥원장 등 내빈들은 광주광역시 소부장특화단지추진단 출범식에서 광주광역시-앵커 기업- 유관기관 대표들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축하의 기념촬영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박병규 광산구청장, 주기환 국민의힘광주시당위원장, 김덕모 광주그린카진흥원장 등 내빈들은 광주광역시 소부장특화단지추진단 출범식에서 광주광역시-앵커 기업- 유관기관 대표들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축하의 기념촬영
김덕모 광주그린카진흥원장은 광주광역시 소부장특화단지추진단 출범식 행사를 마친 후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에게 미래차 소재·부품·장비 특화단지 추진단 기업 대표들을 소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