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최삼규 평동농협조합장 "농협광주본부ㆍ한국부동산원의 관내 화훼 농가 일손돕기 진심으로 감사!"
최삼규 평동농협조합장 "농협광주본부ㆍ한국부동산원의 관내 화훼 농가 일손돕기 진심으로 감사!"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3.09.19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기업봉사단과의 협력으로 농촌일손부족 해소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농협 광주본부(본부장 고성신)는 지난 18일, 한국부동산원 호남지역본부(본부장 조성용)와 함께 광주 광산구 금연마을에 위치한 평동농협(조합장 최삼규) 관내 화훼 농가에서 ‘국민과 함께하는 농촌봉사활동’ 을 실시했다.

(원 사진-최삼규 평동농협조합장 ) 평동농협 관내 화훼 농가에서 ‘국민과 함께하는 농촌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는 한국부동산원 임직원들과 농협광주본부 직원들

이날 행사에는 최삼규 평동농협조합장, 조성용 한국부동산원 호남지역본부장 등 농협 및 한국부동산원 임직원 30여명이 참여해, 장미꽃 재배 농가에서 잡초제거 및 하우스 정리 작업을 하며 농촌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에 일손을 보태며 구슬땀을 흘렸다.

최삼규 평동농협조합장은 “한국부동산원의 농촌일손돕기 참여에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가을 수확철을 맞이하여 농가에 영농지원이 절실한 상황인데, 농촌인력중개센터 활성화 및 지역 내 기업봉사단과의 협력을 통해 농촌인력부족 해소에 힘을 모으겠다.”라고 말했다.

최삼규 평동농협조합장과 한국부동산원 호남지역본부임직원들은 평동 화훼농가 일손돕기를 마친 후 기념촬영

농협과 한국부동산원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지역본부단위 협조를 통해 전국적으로 농촌봉사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조성용 한국부동산원 호남지역본부장은 “고령화와 일손부족으로 위기에 처한 농촌의 문제에 관심을 갖고 농촌봉사활동에 참여하게 되었다. 앞으로도 지역 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기업 ESG 경영실천에 앞장서겠다.” 라고 말했다.

 농협 광주본부-한국부동산원 호남지역본부임직원들은 구슬땀을 흘리며 평동 화훼농가 일손돕기에 나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