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김이강 광주 서구청장 “서구 간부공무원들, 정책 기획, 상호존중 리더십 교육으로 관리자 역량 높였다!’
김이강 광주 서구청장 “서구 간부공무원들, 정책 기획, 상호존중 리더십 교육으로 관리자 역량 높였다!’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3.09.04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 서구(청장 김이강)는 지난달 31일부터 4일까지 서구어린이생태학습도서관에서 5급 이상 간부공무원 74명을 대상으로 리더십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는 김이강 서구청장, 박연주 서구보건소보건행정과장, 정은화 서구청환경교통국장, 장기영 아이파크사고수습지원단장, 허후심 복지급여과장 등 5급 이상 간부공무원들이 참석했다.

김이강 서구청장은 “공직자들의 정책 기획, 상호존중 교육을 통한 역량 강화가 양질의 행정 서비스 제공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며 “더불어 직원들간의 소통과 화합의 장으로 더욱 활기찬 서구청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교육은 관점의 전환을 통해 정책기획 역량을 키우고 직원과 신뢰를 쌓을 수 있는 리더십의 함양을 위해 진행됐다.

정책기획 분야 강사로 초청된 류재현 문화기획자는 다양한 시각의 수용과 융합을 통한 차별화된 정책 기획 사례를 제시하며, 풍부한 상상력과 역발상적 사고 기법을 통한 구정 현안 대안 제시 방법에 대해 강의를 진행했다.

또한 리더십 코칭 강의를 진행한 한국인재경영교육원 대표 강은미 강사는 직원과 서로 존중할 수 있는 리더십 방향 설정과 이미지 메이킹, 과업의 구조화를 위한 조직 내 협업 전략과 의사결정능력 습득 방법 등에 대해 조언했다.

이와 함께 서구는 ‘함께서구, 내곁에 생활정부’비전 실현을 위해 국장, 과장, 동장으로서 역할과 책임을 되돌아보고 각자의 부서 운영 전략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에 참석한 박연주 서구보건소보건행정과장은 “이번 교육은 기존의 경직된 틀에서 벗어나 다양한 시각의 수용과 융합의 중요성을 일깨울 수 있는 시간이었으며 간부공무원으로서 역할을 재정립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서구는 구정 발전을 이끌어갈 공직자들의 역량강화와 조직의 소통과 협업의 문화 확산을 위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