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김이강 서구청장, “ 놀이환경진단 시민조사단 ‘놀이터 의사’ 모집합니다!”
김이강 서구청장, “ 놀이환경진단 시민조사단 ‘놀이터 의사’ 모집합니다!”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3.08.30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9월 15일까지 아동의 놀 권리에 관심있는 어린이·성인 165명 모집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 서구(구청장 김이강)는 오는 9월 15일까지 아이들의 놀이환경 개선을 위한 시민조사단‘놀이터 의사’를 모집한다.

서구청 전경 (원 사진-김이강 서구청장)

김이강 서구청장은“지역 내 어린이 놀이터가 많이 있지만, 실질적인 이용자인 아이들의 의견 반영은 미비한 실정이다”며 “향후 어린이 놀이터 환경개선 계획 수립에 이번 놀이환경진단 프로젝트를 통해 얻게 될 아이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담아내겠다”고 말했다.

모집대상은 아동 55명과 성인 110명으로, 아동은 서구 관내 초등학교 4~6학년, 성인은 아동의 놀 권리에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가능하다. 신청은 서구청 홈페이지의 공고문을 확인한 후 놀이환경진단 웹사이트(https:withplay.sc.or.kr) 또는 이메일(hy5418@korea.kr)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시민조사단‘놀이터 의사’는 9월 23일 사전교육을 시작으로 서구 관내 어린이놀이터 55개소를 방문·조사한다. 놀이터 1개소 당 아동은 1회, 성인은 5회 방문해 놀이터의 접근성, 환경현황, 놀이기구 현황, 놀이성 등을 조사하고 개선 및 희망사항을 담은 처방전(요구서)을 제시할 예정이다.

서구는 놀이환경진단 참여자에 대해 자원봉사 시간 인정 및 웰컴키트를 제공하고 결과공유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한편 서구는 ESG기반 미래세대의 지속가능발전 교육과 프로그램 등 다양한 아동친화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향후 아동·청소년의회, 기후위기적응 아동그림공모전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