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광주경찰청, 학교전담경찰관(SPO)-교육청 합동 학교폭력 실무자 워크숍 개최
광주경찰청, 학교전담경찰관(SPO)-교육청 합동 학교폭력 실무자 워크숍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3.08.28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새학기 아동·청소년 안전확보 활동 협업를 위한 소통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경찰청(청장 임용환)은 지난 25일 광주 자치경찰위원회-광주경찰청-광주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이 참여하는 학교폭력 실무자 워크숍을 개최 하였다.

(왼쪽부터)임용환 광주경찰청장,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
(왼쪽부터)임용환 광주경찰청장,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

워크숍은 새학기 아동·청소년 안전확보 집중활동 추진의 일환으로 유관기관 협업체계 강화를 위해 개최 하였다. 이날 워크숍은 경찰에서는 여성청소년과장, 자치경찰정책과장, 학교전담 경찰관 등이 시교육청에서는 체육예술 인성교육과장 및 교육지원청 업무 담당 등 모두 50명이 참석하였다.

청소년 비행에 대한 이해와 학교폭력 및 교권침해 대응책으로 제시되고 있는 통고제도의 특강과 기관 간 정보공유 방안 및 협업 사항에 대한 소통의 자리를 가졌다.

광주시교육청 김정욱 장학사는 “최근 학교 현장이 매우 힘든게 사실이다. 코로나 일상회복에 따라 청소년 일탈이 급증한 가운데 학대, 교권침해 등 많은 문제들이 혼재해 있다. 이에 경찰·학교·교육청 간 협력의 중요성을 실감하고 있으며, 협업체계를 더욱 견고히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주경찰청, 학교전담경찰관(SPO)-교육청 합동 학교폭력 실무자 워크숍이 개최됐다.

김산호 광주경찰청여성청소년과장은 "청소년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안전한 환경 조성은 한 기관이나 단체의 노력만으로는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다. 그래서 오늘 이 자리가 더욱 뜻깊게 느껴지며 소통·화합하는 의미있는 시간이다."며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청소년 선도 보호 업무에 애쓰고 있는 참석자들에게 감사함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