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김이강 광주 서구청장, “서구, 2023 을지훈련‘실전 같은 훈련으로’ 마무리”
김이강 광주 서구청장, “서구, 2023 을지훈련‘실전 같은 훈련으로’ 마무리”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3.08.25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단위 비상대비 태세 확립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 서구(구청장 김이강)는 지난 21일부터 24일까지 국가 비상대비태세 확립을 위해 진행된 ‘을지연습’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김이강 서구청장은  24일 서구청 종합상황실에서 을지연습 종결보고회를 개최했다.

김이강 서구청장은 “이번 을지연습은 민․관․군․경이 견고한 통합방위체제를 유지하면서 비상대비태세 확립에 중점을 두고 실전과 같이 진행했다”며 “훈련결과 점검을 통해 개선방안을 마련해 보다 완벽한 대응 태세를 갖춰, 서구민의 안전과 재산을 지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을지연습은 전쟁 이전 국가위기관리 연습과 전쟁 발발 이후 실제 상황을 가정해 행정기관의 행동절차를 숙지하고 소방서, 경찰서 등 유관기관과 긴밀한 협조체계를 바탕으로 비상사태 발생 시 주민들의 안전과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 실시하는 국가 훈련이다.

올해 을지연습은 우크라이나와 러시아의 전쟁 등 최근 급변하는 안보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다양한 양상의 훈련들로 추진됐다.

서구는 연습 첫날인 21일 오전 비상소집을 시작으로 전시종합상황실 및 실시부를 운영하고 전시창설기구 훈련과 소산훈련을 실시했다. 이어 22일에는 국가중요시설 적 폭발물 테러 발생 상황에 따른 민·관·군·경 합동 실제훈련을 통해 지역단위 비상대비태세를 확립했다.

3일차인 23일에는 전체 주민을 대상으로 오후 2시부터 20분간 민방위 대피훈련을 실시했으며 심폐소생술 교육을 통해 주민과 함께하는 을지연습을 진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