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박병규 광산구청장, “광산구, 소셜아이어워드 블로그 분야 2년 연속 대상 수상~!”
박병규 광산구청장, “광산구, 소셜아이어워드 블로그 분야 2년 연속 대상 수상~!”
  • 이강호
  • 승인 2023.08.04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지자체 블로그 최초…최고 ‘콘텐츠 맛집’ 등극

[광주일등뉴스=이강호 기자] 광주 광산구(구청장 박병규)가 혁신적인 소셜미디어 활용 사례를 선발하는 ‘2023 소셜아이어워드(i-AWARD)’ 블로그 분야에서 전국 지방자치단체 중 최초로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왼쪽에서 두번째) 박병규 광산구청장과 직원들은  ‘2023 소셜아이어워드(i-AWARD)’ 블로그 분야에서 전국 지방자치단체 중 최초로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한 후 축하의 기념촬영

박병규 광산구청장은 “SNS를 시민과 소통하며 열린 구정을 구현하는 창구로 적극 활용한 노력이 2년 연속 대상으로 인정받은 것에 매우 기쁘고 감사하다”며 “광산구 SNS가 시민에게 더욱 사랑받고, 활발한 소통이 꽃피는 장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는 ‘소셜아이어워드’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미디어 플랫폼 등 분야별로 혁신적이고 우수한 사례를 평가하는 소셜미디어‧인터넷 분야 국내 최대 규모의 시상식이다.

지난 6월부터 한 달간 인터넷 전문가 평가위원단 3800여 명과 최고평가위원 등이 콘텐츠, 마케팅, 서비스, 비주얼, 브랜드 등 5개 부문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결과, 광산구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지자체(공공기관) 블로그 분야에서 대상을 받았다. 2년 연속 대상은 전국 지자체 중 최초의 기록이다.

전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한 광산구는 참신하고 톡톡 튀는 콘텐츠로 블로그를 흥미와 실속을 다잡은 시민 소통창구로 안착시켰다는 평가를 받았다.

정책뿐만 아니라 문화, 경제, 안전 등 유용한 정보, 최신 경향에 맞춘 다양한 소식을 카드뉴스로 제작하는 한편, 소셜지기단‧크리에이터 등 시민 참여로 지역의 숨은 매력을 드러낸 콘텐츠를 발굴한 노력이 호평을 끌어냈다.

광산구는 블로그를 비롯한 온라인 채널이 시민과 소통하고 함께 만들어 가는 참여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시민 홍보파트너 운영, 시민 눈높이에 맞는 콘텐츠 제작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