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문인 북구청장, 마을자치도시재생센터가 주민과 소통하는 현장 밀착형 기관으로 거듭나길 바란다"
문인 북구청장, 마을자치도시재생센터가 주민과 소통하는 현장 밀착형 기관으로 거듭나길 바란다"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3.07.28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구, 사단법인 마을자치도시재생센터 창립총회 개최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 북구(구청장 문인)는 27일 오후 3시 북구청 3층 회의실에서 사단법인 북구 마을자치도시재생센터 창립총회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가운데) 문인 북구청장은 27일 대회의실에서 열린 사단법인 마을자치도시재생센터 창립총회에 참석해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문인 북구청장은 “자치분권 시대를 맞아 마을공동체 융합형 도시재생 개념 접목에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할 마을자치도시재생센터가 드디어 창립총회를 갖게 되었다”며 “앞으로 본 센터가 주민과 소통할 수 있는 현장 밀착형 기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행․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번 창립총회는 북구가 그동안 직영해왔던 마을만들기지원센터와 도시재생지원센터를 통합하여 운영의 주체를 독립성과 자율성을 강화한 전문기관으로 전환하기 위한 과정의 일환이다.

광주 북구(청장 문인)는 27일 대회의실에서 법인 설립 발기인과 관계 공무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마을자치도시재생센터 설립을 위한 구성 및 총회를 개최했다.

창립총회에는 마을공동체 및 민간단체 대표, 전문가, 유관기관 관계자, 구 의원 등으로 구성된 31명의 설립 발기인이 참석하여 ▲설립취지문 채택 ▲정관 의결 ▲사업계획(예산) 확정 ▲이사장 선임 및 임원 구성 ▲주사무소 설치 ▲조직 및 상근 임직원 정수 안건에 대해 심의할 예정이다.

또한 창립총회를 마치면 오는 10월까지 사단법인 허가신청 및 설립 등기, 출연금 편성, 직원 채용을 완료하고 오는 11월 마을자치도시재생센터 시범운영을 거쳐 내년 1월 업무를 정식 개시할 계획이다.

마을자치도시재생센터가 정식 운영되면 마을공동체 조성, 도시재생 분야 융합사업의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지원을 통해 다양한 시너지 효과가 창출될 것으로 기대된다.

문인 북구청장은 사단법인 마을자치도시재생센터 창립총회에 참석한 발기인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한편 북구는 지난해 10월 타 지자체 자료수집과 벤치마킹을 통해 마을만들기지원센터 및 도시재생지원센터의 효율적인 운영방안에 대해 연구․검토하여 금년 3월 관련 조례 개정을 마쳤으며 이달 6일 구 의회의 법인 설립 출연 동의를 끝으로 마을자치도시재생센터 설립에 대한 내부 사전절차를 모두 마무리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