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김이강 서구청장 “창의적이고 적극적인 제안문화 확산위해 최선 다하겠다”
김이강 서구청장 “창의적이고 적극적인 제안문화 확산위해 최선 다하겠다”
  • 나항주 기자
  • 승인 2023.07.28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광주 서구, 2023년 공직자 아이디어 컨퍼런스 개최
- 올해 최고의 공직자 아이디어는 ‘화재에 강한 페인트로 서구를 지키자’

[광주일등뉴스=나항주 기자] 광주 서구(구청장 김이강)는 지난 7월 27일 서구청 들볼홀 2층에서 2023년 공직자 아이디어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김이강 서구청장은  서구, 2023년 공직자 아이디어 컨퍼런스에 참석해 "바쁜 현안 업무에도 아이디어 발굴을 향한 공직자들의 열정과 노력에 감사하다"고 인사를 전했다.

이날 컨퍼런스에는 김이강 서구청장, 곽현미 서구청부구청장과 공직자들이 참석했다.

김이강 서구청장은 “바쁜 현안 업무에도 아이디어 발굴을 향한 공직자들의 열정과 노력에 감사를 표한다”며 “앞으로도 창의적이고 적극적인 제안문화 확산으로 좋은 시책이 발굴될 수 있도록 인센티브 확대 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구는 구정 정책 아이디어 발굴 및 제안 문화 활성화를 위해 서구청 공무원을 대상으로 매년 아이디어 공모를 추진하고 있다.

 서구, 2023년 공직자 아이디어 컨퍼런스에서는 우수 제안 6건 발표가 이어졌다.

특히, 올해는 작년과 다르게 민선8기 공약사업이나 부서에서 직원들의 아이디어가 필요한 주제를 선정하여 지정주제 및 소관부서 채택 제안에 대해서는 가점을 부여하는 등 구정 정책에 실제로 반영할 수 있는 아이디어가 선정될 수 있도록 하였다.

지난 5월 12일부터 34일간 총 86건의 아이디어가 접수되었고, 온라인투표(서구톡톡, 국민신문고)와 제안심사실무위원회의 예선심사를 통해 우수 제안 6건이 본선 심사에 진출했다.

곽현미 서구청부구청장과 공직자들은 우수제안 발표 시상식을 마치고 기념촬영

컨퍼런스에서 발표한 우수 제안 6건은 ▲화재에 강한 페인트로 서구를 지키자 ▲손자녀 양육코칭프로그램 운영 ▲전기차충전소에 전기차 전용소화기 설치 ▲안심놀이터 환경 조성 ▲CCTV와 인공지능을 활용한 대민서비스 개편 ▲단독주택 음식물쓰레기 배추 및 수거체계 개선 이다.

이날 행사에는, 서구 제안심사위원회의 전문 심사와 각 부서에서 추천된 90명의 공직자 청중평가단 심사를 통해 금상 1명, 은상 2명, 동상 3명을 수상하였으며, 금상은 100만원, 은상 각 70만원, 동상 각 50만원의 포상금과 정책 실행시 인사상 인센티브도 부여된다.

영예의 금상에는 세무2과 징수팀 정의형 주무관의 ‘화재에 강한 페인트로 서구를 지키자’제안이 선정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