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 “광주시교육청-학생 의회가 디지털 성범죄 예방 위해 함께 앞장!”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 “광주시교육청-학생 의회가 디지털 성범죄 예방 위해 함께 앞장!”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3.07.25 14:1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등학생의회 및 여러 유관 단체와 함께 학생행동 약속 선포식 개최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이 24일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에서 고등학교 학생 의회를 비롯해 광주경찰청 등 유관기관들과 함께 디지털성범죄 예방을 위한 ‘학생행동 약속’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 고등학교 학생의회 학생 의원들과 함께 "디지털 성범죄예방을 위해 함께 힘을 모아나가자"며 기념촬영

이날 선포식에는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 고등학교 학생의회 학생 의원 95명이 참석했다. 또 광주경찰청 여성청소년과, 광주청소년성문화센터, 광주해바라기센터아동 등 유관기관 관계자들도 참여해 학생행동 약속에 지지와 동참 의지를 함께 보였다.

이정선 교육감은 ”학생의회가 중심이 돼 스스로 디지털성범죄 예방을 위한 약속을 정하고 실천의지를 담은 소중한 자리이다“며 ”학생행동 약속을 각급 학교에 보급하고 잘 실천되도록 교육청에서도 많은 지원과 노력을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 고등학교 학생의회 학생 의원, 광주경찰청 여성청소년과, 광주청소년성문화센터, 광주해바라기센터아동 등 유관기관 관계자들은  "디지털 성범죄예방을 위해 함께 힘을 모아나가자"며 기념촬영

이번 선포식은 지난 5월 고등학교 의회 1차 정기회 의결을 통해 마련됐다. 의회는 디지털 성범죄 예방을 위한 학생 행동 약속을 정해 각급 학교에 전파했다. 이후 이번 행사를 통해 8개의 행동 약속을 마련해 대외적으로 알리게 됐다.

한편 선포식 이후에는 디지털성범죄예방 뮤지컬 공연을 관람하는 시간이 있었다. 참가자들은 이를 통해 최근 학생들 사이에서 일어나는 디지털 성범죄와 폭력에 대한 내용과 심각성을 이해할 수 있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류달용 2023-07-25 18:25:14
저교육감피플은 휴머니티라고는 티끌만큼도 없는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