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취재현장] 김순옥 남구청 부구청장, 호우특보로 간소하게 취임인사...본격적 업무에 돌입
[취재현장] 김순옥 남구청 부구청장, 호우특보로 간소하게 취임인사...본격적 업무에 돌입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3.07.24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 남구(청장 김병내)는 일요일부터 쏟아진 호우로 인해 24일 오전 10시 열린구청장실에서 간소하게 김순옥 남구청 부구청장의 취임을 축하했다. 이어 집중호우로 인한 재난 대책 긴급현안 회의를 갖고 본격적인 업무를 시작했다.

김병내 남구청장은 신임 김순옥 남구청 부구청장에게 환영의 꽃다발을 전달하며 축하를 전했다.
김병내 남구청장은 신임 김순옥 남구청 부구청장에게 환영의 꽃다발을 전달하며 류병양 남구청 자치행정국장, 노욱환 남구청안전도시국장, 박상준 희망복지국장, 오범열 문화경제환경국장, 이혜영 비서실장, 고영미 자치행정과장, 김진옥 감사담당관, 조란경 홍보담당관과 축하의 기념촬영

이날 취임인사에는 김병내 남구청장, 김순옥 남구청 부구청장, 류병양 남구청 자치행정국장, 노욱환 남구청안전도시국장, 박상준 희망복지국장, 오범열 문화경제환경국장, 이혜영 비서실장, 고영미 자치행정과장, 김진옥 감사담당관, 조란경 홍보담당관, 김문희 홍보팀장 등 간부들이 함께 했다.

김순옥 남구청 부구청장은 인사말을 통해 “집중호우 비상근무로 피로가 쌓여있을텐데 제게 많은 시간을 할애 하게되어 죄송스럽다.는 말씀 드립니다.이렇게 여러분과 함께 일할 수 있도록 영광스러운 기회를 주시고, 한가족으로 따뜻하게 맞아주신 김병내 청장님과 1,100여명의 동료 공직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활기찬 경제, 행복한 복지, 으뜸 효 남구’의 민선 8기 비전에 발맞추어 청장님의 열정과 진심의 철학을 거울삼아 중단없는 남구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며 “구정 현안과 민원사항, 그리고 공약사항 등을 빨리 파악하여, 구민의 삶과 직결된 문제 해결에 최선을 다하겠다. 또한, 동료직원들께서 즐거운 마음으로 일할 때는 열심히 일하고 쉴 때는 편히 쉴 수 있는 그런 직장문화조성을 위해 항상 문을 열어놓고 소통하면서 가교역할을 충실히 하는 부구청장이 되겠다. 또한, 그동안 쌓아온 경험을 바탕으로 광주광역시와 22만 구민의 대표기관인 남구의회와도 항상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고 협력함으로써 지역현안 해결을 위해 지혜를 모으겠다.”고 말했다.

신임 김순옥 남구청 부구청장은 “제가 10년정도 남구에 거주하였는데 예전의 남구가 아님을 절실히 실감할 수 있었다. 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대촌동 일원의 도시첨단 국가산단과 에너지밸리 일반산단이 에너지 신산업의 메카로 조성되고 근대역사문화의 산실인 양림동 역사문화자원과 문화공동체 중심으로 탈바꿈할 백운광장, 그리고 양림동을 시작으로 추진중인 도시재생 뉴딜사업, 국민체육센터, 반다비 체육센터 건립사업 등 날로 날로 눈부시게 발전하는 남구의 변화된 모습은 22만 구민의 행복으로 이어질 것이다. 민선 8기에도 남구의 새로운 미래를 열기 위해 구민의 목소리가 정책이 된다는 초심의 생각으로 현장을 살피고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김순옥 남구청 부구청장은 취임인사를 마친 후 집중호우로 인한 재난 대책 긴급현안 회의를 갖고 본격적인 업무를 시작했다.
김순옥 남구청 부구청장, 고영미 자치행정과장, 김진옥 감사담당관, 조란경 홍보담당관, 김문희 홍보팀장은 "‘활기찬 경제, 행복한 복지, 으뜸 효 남구’의 민선 8기 비전에 발맞추어 청장님의 열정과 진심의 철학을 거울삼아 중단없는 남구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며  화이팅을 외쳤다.

지난 7월 21일자로 광주광역시청에서 남구청 부구청장으로 발령받은 김순옥 남구청 부구청장은 꼼꼼한 업무처리와 빼어난 조직관리 능력, 온화하고 세심한 성품으로 공직사회 안팎에서 두터운 신뢰를 받아왔다.

지난 2022년도에는 광주광역시 여성가족국장, 2021년도에는 서구청 부구청장, 2019년도에는 광주광역시 자치행정국 자치행정과장 등 주요 요직을 두루 거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