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이정선 광주시교육감·김이강 서구청장, 주민을 위한 적극 행정 펼치다!
이정선 광주시교육감·김이강 서구청장, 주민을 위한 적극 행정 펼치다!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3.07.20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 서구, 학교주차장 주민에 무료 개방...광주광천‧금당‧금호‧운천초교, 주차장 111면 지역민과 공유
- 서구와 광주시교육청 상생‧협력 첫 성과…“지역 현안해결 맞손”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과 광주광역시 서구(구청장 김이강)는 19일 풍암동 금당초등학교 내 주차장에서 ‘학교 주차장 공유 선포식’을 가졌다. 이는 서구 관내 광주광천‧금당‧금호‧운천 초등학교가 지역 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학교 주차장 문을 활짝 연 것이다.

(왼쪽부터) 이정선 광주시교육감, 김이강 서구청장은 ‘학교 주차장 공유 선포식’에서 "광주광역시 교육청과 광주 서구청이 지역주민과 함게 공존하고 상생할 수 있도록 함께 협력해 나가자"며 기념촬영

이 자리에는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 김이강 서구청장, 최영순 광주시교육청정책국장, 정은화 서구청환경교통국장, 김제안 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정은남 광주시교육청행정국장, 임철진 풍암동장, 문지현 치평동장, 김명숙 농성1동장, 박수정 광주광천초 교장, 정병석 금당초 교장, 조명철 금호초 교장, 박선영 운천초 교장 등이 참석했다.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은 “이번 학교 공유주차장 개방은 지역사회의 어려움과 고민을 함께 하는 첫걸음이다”며 “앞으로 교육기관이 지역사회 공동체의 책임 있는 일원으로서 지역주민과 함께 공존하고 상생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정선 광주시교육감, 김이강 서구청장, 박수정 광주광천초 교장, 정병석 금당초 교장, 조명철 금호초 교장, 박선영 운천초 교장은 ‘학교 주차장 공유 선포식’을 갖고 "지역주민과 함게 공존하고 상생할 수 있도록 함께 협력해 나가자"며 기념촬영

김이강 서구청장은 “4개 학교를 시작으로 서구 관내 많은 학교들이 공유주차장 운영에 동참해 주시길 기대한다. 또한 학교와 지자체가 나눔과 공유의 가치를 기반으로 협력하면서 크고 작은 지역의 현안들을 적극 해결해 나가는 상생관계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주차장 1면을 새로 조성하려면 1억원 이상의 예산과 상당한 공사기간이 필요하고 부지 확보도 쉽지 않다”며 “이미 조성된 학교 주차장을 공유할 경우 예산절감 효과와 함께 주차로 인한 주민들의 갈등, 극심한 주차난 해소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이다”고 덧붙였다.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 김이강 서구청장, 최영순 광주시교육청정책국장, 정은화 서구청환경교통국장, 김제안 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정은남 광주시교육청행정국장, 임철진 풍암동장, 문지현 치평동장, 김명숙 농성1동장, 박수정 광주광천초 교장, 정병석 금당초 교장, 조명철 금호초 교장, 박선영 운천초 교장은 ‘학교 주차장 공유 선포식’을 갖고 기념촬영 

이번 선포식은 지난 6월 12일 광주시교육청이 서구와 상생․협력 공유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첫 성과로 광주광천초 21면, 금당초 21면, 금호초 34면, 운천초 35면 총 4개 초등학교 주차장 111면을 지역주민들과 공유한다.

학교 공유주차장은 여름방학 중 학생들의 안전과 원활한 운영을 위해 주차관제시스템 설치 등 주차장을 정비하고 오는 9월부터 사전 모집을 통해 등록된 차량에 한해서만 이용토록 할 예정이다. 또 개방시간은 학생들의 학습권을 침해하지 않는 시간대인 평일 오후 7시부터 다음날 오전 7시30분까지이며, 토‧일‧공휴일은 24시간 이용 가능하다.

주차장을 공유하는 학교는 앞으로 서구청으로부터 어린이 통학 안전 확보를 최우선으로 두고 주차장 정비 및 운영 전반을 지원받게 된다.

그 외에도 학교 노후시설 개선, 수목 관리, 학생 놀이터 시설 개선 등 학교 환경 개선과 지역교육 활성화를 위해 필요한 사업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시교육청과 학교 측 또한 공유‧나눔 문화 확산에 적극 동참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