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제2기 민관협치협의회 제1차 회의 개최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제2기 민관협치협의회 제1차 회의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3.07.07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건 논의 및 제2기 민관협치 활성화 방안 마련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7일 오전 10시 30분 시청 중회의실에서 ‘제2기 민관협치협의회 제1차 회의’를 열고 안건논의 및 제2기 민관협치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왼쪽)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광주광역시, 제2기 민관협치협의회 제1차 회의에 참석해 “광주광역시는 정책에 청년들이 참여하지 못한다라는 문제 제기가 끊임없이 지속되어서 청년들을 플랫폼을 따로 만들었다. 특히 청년들에게 문자 서비스 시스템을 가동해서 청년들이 알아야 할 행정과 관련된 청년 정책을 곧바로 일대일 맞춤형으로 서비스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는데, 그런 걸 포함해서 모두의 광주 플랫폼도 민간 협치에서 활용해 주시면 감사하겠다.”며 “교통문제에서는 최근 택시비 인상에 따른 시민들이나 택시 종사자들의 의견도 많이 지금 있는 걸로 알고 있다. 또, 마을버스에 대한 부분, 지하철 택시 버스 자전거 그리고 막힌 도로 이런 데가 모두 의제가 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김예복 민주.인권.이주민분과 간사는 광주광역시, 제2기 민관협치협의회 제1차 회의에 참석해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의 인사말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윤건열 광주시안전정책관, 홍돈석 광주시 시민참여비서관, 허경 광주시시민소통과장은 광주광역시, 제2기 민관협치협의회 제1차 회의에 참석해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의 인사말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이날 회의에는 강기정 광주광역시장(공동의장), 정영일 민관협치협의회 공동의장, 박남주 광주시시민안전실장, 박용수 광주시민주인권평화국장, 송용수 광주시기후환경국장, 전은옥 광주시자치행정국장, 김영선 광주시여성가족국장, 김요성 광주시문화체육실장, 오인창 광주시청년정책관, 임찬혁 광주시교통정책과장, 허경 광주시시민소통과장, 윤건열 광주시안전정책관, 홍돈석 광주시 시민참여비서관, 김예복 민주.인권.이주민분과 간사, 김용덕 빛고을노인건강타운본부장, 김영기 광주시사회복지협의회장, 김신희 운영위원장 등 9개 분과위원장과 위원들이 참석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광주시립요양병원 갈등 해법 모색 ▲지방소멸 및 광주전남 상생방안 마련 ▲우회전 잠깐 멈춤 캠페인 등에 대해 논의 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공동의장), 정영일 민관협치협의회 공동의장, 박남주 광주시시민안전실장, 박용수 광주시민주인권평화국장, 송용수 광주시기후환경국장, 전은옥 광주시자치행정국장, 김영선 광주시여성가족국장, 김요성 광주시문화체육실장, 오인창 광주시청년정책관, 임찬혁 광주시교통정책과장, 허경 광주시시민소통과장은 광주광역시, 제2기 민관협치협의회 제1차 회의에 참석해 안건논의 및  제2기 민관협치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임찬혁 광주시교통정책과장은 광주광역시, 제2기 민관협치협의회 제1차 회의에 참석해 "지역의 현안과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제를 민관이 함께 논의하고 구체적인 안을 마련하여 실행하고 정책화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허경 광주시시민소통과장은 광주광역시, 제2기 민관협치협의회 제1차 회의에 참석해 "지역의 현안과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제를 민관이 함께 논의하고 구체적인 안을 마련하여 실행하고 정책화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광역시 제2기 민관협치협의회는 지난 4월 25일 출범했으며, 지역 현안에 대한 다양한 의제 발굴 및 논의를 통해 협치 모델을 만든다는 계획이다.

특히 9개 분과위원회 운영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안전·도시·교통분과를 신설하고 민주인권·이주민, 문화예술, 환경, 사회적경제·노동, 청소년, 여성, 청년, 자치·마을공동체로 재개편했다. 분과별 위원도 20명 내외로 확대했다.

협의회는 분기별로, 분과위원회는 격월로 운영될 예정이다. 분과위원회를 통해 시정 현안 및 지역발전에 대한 비전과 방향에 대한 의제 등을 합의하고 정책을 제안해 나갈 예정이다.

 광주광역시, 제2기 민관협치협의회 제1차 회의가 열렸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공동의장), 정영일 민관협치협의회 공동의장, 박남주 광주시시민안전실장, 이귀순 광주시의회부의장, 안평환 광주시의원, 박용수 광주시민주인권평화국장, 송용수 광주시기후환경국장, 전은옥 광주시자치행정국장, 김영선 광주시여성가족국장, 김요성 광주시문화체육실장, 오인창 광주시청년정책관, 임찬혁 광주시교통정책과장, 허경 광주시시민소통과장, 윤건열 광주시안전정책관, 홍돈석 광주시 시민참여비서관, 김예복 민주.인권.이주민분과 간사, 김용덕 빛고을노인건강타운본부장, 김영기 광주시사회복지협의회장, 김신희 운영위원장 등 9개 분과위원장과 위원들은 "민관 협치를 통한 광주광역시 발전을 이뤄나가며 한국의 정형적인 협치 모델을 만들어 가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사랑의 인사를 전했다.

광주시는 '민관협치 활성화 기본계획'의 비전과 목표를 토대로 5대 전략, 8대 추진과제를 설정하고 타지역 사례 분석 및 분과위 활동, 위원 역량강화 워크숍 등을 통해 민관협치 활성화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