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고병일 광주은행장, “광주은행, 중소기업 동반 특별자금 5천억원 지원한다!”
고병일 광주은행장, “광주은행, 중소기업 동반 특별자금 5천억원 지원한다!”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3.07.06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기침체 및 지역경제 현안 고려한 상생방안으로 신규자금 5천억원 지원 -
- 업체당 최고 지원 한도 70억원 이내로 최대 1.7%p 금리 우대 -
- 앞으로도 다양한 지역 상생방안을 마련해 지역민의 든든한 성공파트너로 성장할 것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은행(은행장 고병일)은 경기 침체와 공공요금 인상, 고물가로 인해 경영상 애로사항을 겪고 있는 지역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한 상생방안으로 ‘중소기업 동반 특별자금대출’을 시행하기로 했다.

광주은행 전경 (원사진-고병일 광주은행장)

고병일 광주은행장은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들이 조금이라도 힘을 받을 수 있었으면 한다. 앞으로도 다양한 지역 상생방안을 마련하여 지역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의 자금난 해소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며, “기본이 탄탄한 역동적인 강소은행으로 지역민의 든든한 성공파트너로서 함께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광주은행 ‘중소기업 동반 특별자금대출’은 광주·전남·수도권 소재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신규자금 5천억원을 신규 편성해 한도 소진시까지 지원한다.

특별자금대출의 업체당 지원한도는 최고 70억원 이내이며, 대출금리는 기준금리 상승 등에 따른 이자부담을 완화시키고자 산출금리 대비 최대 1.70%p(포인트)를 감면함으로써,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의 금융비용 부담이 줄어들어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