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 "4세대 나이스 안정화대책팀 꾸려 신속 대응하겠다!"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 "4세대 나이스 안정화대책팀 꾸려 신속 대응하겠다!"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3.07.04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이 초·중·고교 업무에 사용하는 4세대 지능형 교육행정정보시스템 ‘나이스(NEIS)’의 원활한 사용을 위해 신속 대응에 나선다고 밝혔다.

광주광역시교육청 전경 (원 사진-이정선 광주광역시 교육감)

이정선 광주시교육감은 “지난 21일 개통된 ‘나이스’ 사용에 있어 학교 현장에서 각종 애로사항에 대한 문의가 있었다. 이에 시교육청은 안정화대책팀을 꾸리고 대응체계 마련에 나섰다"며 "교사와 학생들의 불안을 해소하고 어떤 피해도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게 중요하다. 학교의 안정적인 학사운영을 위해 신속한 대응체계를 구축하고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광주시교육청은 앞으로 학교 현장에서 오류 및 애로사항이 발생할 경우 1차적으로 콜센터(일반영역: 380-4542, 교무학사: 380-4783, 4785, 4787)를 통해 문제를 해결한다.

이후에도 해결이 되지 않는 경우 2차 현장 지원을 통해 학교 현장을 지원한다. 또 응용SW 오류 건에 대해서는 교육부에 더 적극적으로 개선요청을 할 계획이다.

한편, 4세대 나이스(NEIS)는 교원의 업무경감 및 학생·학부모의 편의성을 높여줄 것으로 기대됐다. 하지만 개통 첫날부터 타 시도에서는 로그인이 안 되는 접속 오류가 발생했다. 또 학교 현장에서 애로사항이 계속해서 발생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