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취재현장] 강기정 광주광역시장과 감사위원회 직원들, “청렴 주인공은 나, ‘청렴 韓(광주) 잔 하세요’”
[취재현장] 강기정 광주광역시장과 감사위원회 직원들, “청렴 주인공은 나, ‘청렴 韓(광주) 잔 하세요’”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3.07.04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청바지데이 청렴 캠페인 실시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청렴하고 공정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7월 3일부터 5일까지 청렴주간 ‘청바지데이(Day)’를 운영하고 있다. 4일 오전 11시 30분 시청 지하1층 구내식당 앞에서 ‘청렴 韓(광주) 잔 하세요’ 청렴캠페인을 실시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공정하고 정의로운 공직자를 응원하는 청렴다짐 캠페인 ‘청렴 韓(광주) 잔 하세요’에 참석해 김진수 주무관에게 커피를 전달하며 "공정하고 정의로운 공직자가 되자"며 격려를 전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공정하고 정의로운 공직자를 응원하는 청렴다짐 캠페인 ‘청렴 韓(광주) 잔 하세요’에 참석해 김대신 수석주무관에게 커피를 전달하며 "공정하고 정의로운 공직자가 되자"며 격려를 전했다.

이날 청렴캠페인에는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이갑재 광주광역시감사위원장, 신창호 광주시청렴기획팀장과 직원들, 유후식 건설행정과기술지원팀장, 김대신 수석주무관, 김진수 주무관 등 시청 직원들이 참여했다.

공정하고 정의로운 공직자를 응원하는 청렴다짐 캠페인 ‘청렴 韓(광주) 잔 하세요’에서는 점심 식사를 마치고 나오는 공직자들에게 청렴 차를 나눠주며 청렴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청렴 캠페인에 참석한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2022년도 종합청렴도평가 결과를 보면 공직자들은 갑질, 인사, 특혜제공 분야에서 부패에 취약하다는 의견이 많은 것으로 나타나 조직문화개선이 필요한 상황이다”며 “‘청바지데이(DAY)’를 계기로 수직적 조직문화에서 벗어나 공정하고 수평적 조직문화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공정하고 정의로운 공직자를 응원하는 청렴다짐 캠페인 ‘청렴 韓(광주) 잔 하세요’에 참석해 유후식 건설행정과기술지원팀장에게 커피를 전달하며 "공정하고 정의로운 공직자가 되자"며 격려를 전했다.
이갑재 광주광역시감사위원장은 공정하고 정의로운 공직자를 응원하는 청렴다짐 캠페인 ‘청렴 韓(광주) 잔 하세요’에 참석해 직원에게 커피를 전달하며 "공정하고 정의로운 공직자가 되자"며 격려를 전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이갑재 광주광역시감사위원장, 신창호 광주시청렴기획팀장과 직원들은  ‘청렴 韓(광주) 잔 하세요’ 청렴다짐 캠페인에 참석해 " 모든 공직자가 하나되어 청렴문화 확산과 부패 방지정책 활성화를 실천하자"며 기념촬영

광주광역시 청바지데이(Day)’는 지난 6월23일 광주시와 시의회, 교육청, 자치구, 공공기관, 시민사회단체 등의 기관장이 참여한 광주청렴사회민관협의회 정기회의에서 지역사회의 청렴문화 확산과 공공부문 종합청렴도 동반상승을 도모하기 위해 공동과제로 선정됐다.

‘청바지’는 ‘청렴은 바로 지금부터! 청렴하고 바르고 지혜롭게!’를 줄인 말이다. ‘청바지데이(DAY)’ 기간에 28개 참여기관들은 직원 간 소통을 통해 부당한 지시, 언어폭력, 사생활 침해, 따돌림, 차별대우 등을 퇴출하고, 수평적이고 유연한 조직문화 조성에 적극 동참하겠다는 의미로 청바지를 자율적으로 입고 출근하고 있다.

7월 5일에는 시청 대회의실에서 공직자들 대상으로 이해 충돌방지법, 청탁금지법, 공무원행동강령 등 청렴지식을 서바이벌 방식으로 겨루는 반부패·청렴퀴즈대회 ‘도전! 스마트 청렴골든벨’을 개최, 우수자들에게 다양한 선물도 지급한다.

광주광역시청 구내식당에서 식사를 하고 있는 공직자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