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취재현장] 박병규 광산구청장, “송정농협조합원들의 작은 목소리도 크게 듣겠다”
[취재현장] 박병규 광산구청장, “송정농협조합원들의 작은 목소리도 크게 듣겠다”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3.06.30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찾아가는 경청구청장실 운영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박병규 광산구청장은 30일 오전 10시 송정농협 2층 경제사업장 회의실에서 송정농협 조합원들과 민선8기 구정철학 및 주요 역점사업 공유 등을 위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박병규 구청장은 “민선8기 광산구정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최대한 많은 시민을 만나고, 시민의 목소리를 구정에 녹여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상생과 혁신의 구정 구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차주철 송정농협조합장은 박병규 광산구청장과의 소통의 자리에 참석해 "송정농협 조합원들의 작은 목소리까지 경청하기 위해 현장을 찾아주신 박병규 광산구청장님께 감사하다"며 "조합원들의 애로사항이 조금이라도 해결되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왼쪽)탁근자 송정농협조합원은 박병규 광산구청장의 찾아가는 경청구청장실에 참석해 감사의 박수를 전했다.

이날 소통의 시간에는 박병규 광산구청장, 차주철 송정농협조합장, 박균택 전)광주고검 검사장, 박경주 송정농협수석팀장, 탁근자 송정농협조합원과 조합원들이 참석했다.

영농회 조직장 등 송정농협 조합원과의 첫 만남에서 박병규 구청장은 민선8기 대표 공약 중 좋은 일자리창출, 사회적약자 안전망 정책을 중심으로 소통했으며, 주거, 보육, 의료 등 사회임금을 누리는 새로운 지역일자리 모델 등을 소개하고, 질의응답을 통해 송정농협 조합원들과 다양한 생각, 의견을 나눴다.

차주철 송정농협조합장은 박병규 광산구청장과의 소통의 자리에서 조합원들을 대표해 "요 몇일 폭우로 인해 조합원들의 농로가 물에 잠기는 곳이 몇군데 발생했다. 조합원들께서 구에 문의를 하면 책임 관리가 다른 관에 있다고 하고, 다른 관에 문의하면 책임이 구에 있다는 식으로 서로 미뤄 어려움이 많다고 한다. 농로와 같이 구민들의 안전과 생업에 밀접한 관계가 있는 일들은 일차적으로 구에서 바로 처리를 해 줄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해 주셨으면 한다"고 건의했다.
박균택 전)광주고검 검사장은 박병규 광산구청장의 찾아가는 경청구청장실에 참석해 "광산구민들께서 겪는 어려운 문제들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의 주시면 함께 풀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인사를 전했다.
박병규 광산구청장과의 소통의 자리에 참석한 송정농협 조합원들이 박수로 함께 했다.

박병규 광산구청장은 “찾아가는 경청 구청장실은 민선 8기 1호 정책으로 직접 민생현장을 찾아 시민의 소리를 경청하고, 반드시 응답하며 구정에 대한 시민 신뢰와 참여 의지를 높이기 위해 노력했다. 6월 29일까지 총 52회를 운영했으며 470여명의 시민으로부터 약 710건의 제안과 의견을 접수했다. 접수받은 제안은 담당부서로 전달, 검토, 처리 과정을 제안한 시민에게 알린 결과 시민만족도가 매우 높았다.”며 “오늘은 송정농협조합원들과 소통하며 구정에 참고할 아이디어를 많이 얻을 수 있길 바란다. 앞으로도 꾸준히 주민들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어 ‘광산을 새롭게, 시민을 이롭게’하는 행정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날 소통의 마당에 참석한 탁근자 송정농협조합원은 “구청장께서 농협을 찾아와 농협 조합원과 소통의 자리를 가져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하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이런 대화의 장이 자주 있어서 농협 조합원들이 요청하는 사항들도 잘 해결되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박병규 광산구청장, 차주철 송정농협조합장, 박경주 송정농협수석팀장, 탁근자 송정농협조합원과 조합원들은 “새로운 광산, 시민을 이롭게 하는 광산을 만들어 가는데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겠다"며 사랑의 인사를 전했다.

박병규 광산구청장과 지역농협 조합원이 함께하는 소통의 장은 광산구 관내 동곡농협 등 8개농협 조합원들과 함께 이어갈 예정이며, 소통의 장에서 구청장이 직접 나서 광산구정의 비전을 설명하고, 조합원의 의견을 청취하는 방식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취재현장] 박병규 광산구청장, “송정농협조합원들의 작은 목소리도 크게 듣겠다”]

박경주 송정농협수석팀장은 박병규 광산구청장의 찾아가는 경청구청장실의 원활한 사회와 진행을 하고 있다.
(오른쪽부터) 박병규 광산구청장, 차주철 송정농협조합장은 찾아가는 경청구청장실에 참석해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송정농협 조합원들은 박병규 광산구청장의 찾아가는 경청구청장실에 참석해 소통의 시간을 갖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