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취재현장] 광주광역시청에서 국민의힘-호남권(전남. 전북. 광주) 예산정책협의회 개최
[취재현장] 광주광역시청에서 국민의힘-호남권(전남. 전북. 광주) 예산정책협의회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3.06.14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국민의힘(당대표 김기현)은 14일 오후 3시 20분 광주시청 중회의실에서 '국민의힘-호남권(광주전남·북) 지역민생 예산정책협의회'를 개최했다.

김기현 국민의힘당대표는 국민의힘-호남권(전남. 전북. 광주) 예산정책협의회에 참석해 김 대표는 "(호남) 성장동력을 제고하고 국가 균형 발전을 도모하는 큰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며 "알맹이 꽉 찬 전북특별자치도가 될 수 있도록 국민의힘이 애정을 담아 힘을 보태겠다"고 강조했다. 덧붙여  "올해 초 가뭄 때문에 걱정을 많이 했다. 윤석열 대통령도 합리적인 기후위기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는 지시를 할 정도로 많은 관심을 쏟았다"며 "근본적인 대책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숙원사업들을 잘 청취하고 해결하려는 노력을 더욱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와 더불어  "올해 초 가뭄 때문에 걱정을 많이 했다. 윤석열 대통령도 합리적인 기후위기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는 지시를 할 정도로 많은 관심을 쏟았다"며 "근본적인 대책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숙원사업들을 잘 청취하고 해결하려는 노력을 더욱 해나가겠다"라고 덧붙였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국민의힘-호남권(전남. 전북. 광주) 예산정책협의회에 참석해 "여당에서 주창한다면 국민의힘 모든 의원들이 한 분도 빠짐없이 5·18 기념식을 찾았던 정신을 실현할 수 있다"며 "어느 정부보다 5·18 정신의 가치와 의미를 갖고 있는 윤석열정부와 여당인 국민의힘에서 헌법 전문에 담는 원포인트 개헌에 앞장서달라"고 호소했다.
김영록 전남도지사는 국민의힘-호남권(전남. 전북. 광주) 예산정책협의회에 참석해 △광양만권 미래첨단소재 국가산업단지 지정 △광주·전남 첨단 반도체산업 특화단지 지정 △한국에너지공과대학 지원 △남해안 발전사업 종합적 추진 △의과대학 추진 등 전남 지역 발전을 위한 지원을 요청했다.
김화진 전남도당위원장은 국민의힘-호남권(전남. 전북. 광주) 예산정책협의회에 참석해"다도해해상국립공원 지정으로 수십년 동안 개발사업이 제한됐던 전남 고흥 나로도 지구 약 6,400제곱미터가 해제된다. 이로서 고흥 나로도 우주발사체 산업단지 조성도 탄력이 붙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정현 광주시당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예산정책협의회는 지역 민생 및 현안 사업을 듣고 해결방안을 논의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며 "국민의힘은 지역의 산적한 현안 사업들이 차질 없이 추진되어 광주전남이 힘차게 재도약하도록 적극적으로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회의에는 김기현 국민의힘당대표,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김영록 전남도지사, 김관영 전북도지사, 윤재옥 원내대표, 김가람 국민의힘최고위원, 박대출 정책위원회의장, 전주혜 원내대변인, 구자근 당대표비서실장, 김민수 대변인, 김화진 전남도당위원장, 김정현 광주시당위원장, 문영훈 광주시행정부시장, 김광진 광주시문화경제부시장, 문금주 전남도행정부지사, 김준영 광주시신활력추진본부장, 김용승 광주시인공지능산업국장, 박용수 광주시민주인권평화국장, 김요성 광주시문화체육실장, 류미수 광주시복지건강국장, 송용수 기후환경국장, 김종갑 전남도 전략산업국장, 이상심 전남도보건복지국장, 안태욱 국민의힘광산을당협위원장, 윤종록 국민의힘서구갑당협위원장, 박영용 국민의힘담양장성영광당협위원장, 천하람 국민의힘순천광양곡성구례당협위원장, 박종호 전남도당사무처장, 김용임 광주광역시의원, 정희용 원내대표 비서실장, 이용호 예결위원 등이 참석했다.

회의는 국민의례 및 김기현 국민의힘당대표·김정현 광주시당위원장·강기정 광주광역시장·김영록 전남도지사 인사말씀, 예산정책협의회를 비공식으로 개최했다.

 

[[취재현장] 광주광역시청에서 국민의힘-호남권(전남. 전북. 광주) 예산정책협의회 개최]

강기정 광주광역시장과 내빈들은 김기현 국민의힘당대표를 기다리고 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국민의힘-호남권(전남. 전북. 광주) 예산정책협의회를 위해 광주광역시청을 찾은 김기현 국민의힘당대표를 반갑게 맞이하고 있다.
김영록 전남도지사는 국민의힘-호남권(전남. 전북. 광주) 예산정책협의회를 위해 광주광역시청을 찾은 김기현 국민의힘당대표를 반갑게 맞이하고 있다.
문영훈 광주시행정부시장의 안내로 김기현 국민의힘당대표 등 내빈들이 회의장소로 이동하고 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회의에 앞서 국민의힘-호남권(전남. 전북. 광주) 예산정책협의회를 위해 광주광역시청을 찾은 김기현 국민의힘당대표와 관계자들을 환영하고 있다.
김기현 국민의힘당대표는 국민의힘-호남권(전남. 전북. 광주) 예산정책협의회에 앞서 인사를 나누고 있다.
김기현 국민의힘당대표,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김영록 전남도지사, 김관영 전북도지사, 윤재옥 원내대표, 김가람 국민의힘최고위원, 박대출 정책위원회의장, 전주혜 원내대변인, 구자근 당대표비서실장, 김민수 대변인, 김화진 전남도당위원장, 김정현 광주시당위원장, 문영훈 광주시행정부시장, 김광진 광주시문화경제부시장, 문금주 전남도행정부지사 등 내빈들은 "광주.전남. 전북의 발전을 위해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자"며 화이팅을 외쳤다.
문영훈 광주시행정부시장은 국민의힘-호남권(전남. 전북. 광주) 예산정책협의회에 참석해 김기현 대표의 인사말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문금주 전남도행정부지사는 국민의힘-호남권(전남. 전북. 광주) 예산정책협의회에 참석해 김기현 대표의 인사말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김종갑 전남도 전략산업국장은 국민의힘-호남권(전남. 전북. 광주) 예산정책협의회에 참석해 김화진 전남도당위원장의 인사말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이상심 전남도보건복지국장은 국민의힘-호남권(전남. 전북. 광주) 예산정책협의회에 참석해 김화진 전남도당위원장의 인사말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박종호 전남도당사무처장은 국민의힘-호남권(전남. 전북. 광주) 예산정책협의회에 참석해 내빈들의 인사말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박영용 국민의힘담양장성영광당협위원장은 국민의힘-호남권(전남. 전북. 광주) 예산정책협의회에 참석해 내빈들의 인사말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천하람 국민의힘순천광양곡성구례당협위원장은 국민의힘-호남권(전남. 전북. 광주) 예산정책협의회에 참석해 내빈들의 인사말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김광진 광주시문화경제부시장은 국민의힘-호남권(전남. 전북. 광주) 예산정책협의회에 참석해 내빈들의 인사말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송용수 기후환경국장은 국민의힘-호남권(전남. 전북. 광주) 예산정책협의회에 참석해 내빈들의 인사말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윤종록 국민의힘서구갑당협위원장은 국민의힘-호남권(전남. 전북. 광주) 예산정책협의회에 참석해 내빈들의 인사말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김용승 광주시인공지능산업국장은 국민의힘-호남권(전남. 전북. 광주) 예산정책협의회에 참석해 내빈들의 인사말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김준영 광주시신활력추진본부장은 국민의힘-호남권(전남. 전북. 광주) 예산정책협의회에 참석해 내빈들의 인사말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김요성 광주시문화체육실장은 국민의힘-호남권(전남. 전북. 광주) 예산정책협의회에 참석해 내빈들의 인사말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