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취재현장] 전남 담양군, 신뢰행정을 위헤 김경은 법률사무소 인의 대표변호사 ‘고문변호사’로 위촉
[취재현장] 전남 담양군, 신뢰행정을 위헤 김경은 법률사무소 인의 대표변호사 ‘고문변호사’로 위촉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3.06.07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전남 담양군(군수 이병노)는 7일 오후 3시 1층 군수실에서 신뢰행정을 위해 김경은 법률사무소 인의 대표변호사를 담양군 고문변호사로 위촉했다.

이병노 담양군수는 김경은 법률사무소 인의 대표변호사에게 담양군 고문변호사 위촉장을 수여한 후 기념촬영

이날 이병노 담양군수는 김경은 법률사무소 인의 대표변호사에게 고문변호사 위촉장을 수여하고 행정의 시행착오로 인한 주민들의 피해를 줄이고, 예산과 시간 낭비요인을 없애기 위해 사전에 면밀하게 법률적 검토를 요청하기로 했다.

이병노 담양군수는 "행정 여건이 복잡하고 다양해져 행정 및 민사 소송에 좀 더 전문적인 대응이 필요한 상황이다”라며 “현장에서 쌓은 노하우와 해박한 법률 지식을 바탕으로 신속하고 정확한 법률 자문과 소송수행에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김경은 법률사무소 인의 대표변호사는 “담양군 고문변호사로 위촉하게 되어 영광스럽게 생각한다. 앞으로 담양군민들의 피해를 줄이고, 예산과 시간 낭비를 줄이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경은 담양군 고문변호사는  2023년 5월 1일부터 2024년 4월 30일까지 담양군 고문변호사로 활동한다.

2023년 5월 1일부터 2024년 4월 30일까지 임기로 위촉된 김 변호사는 군 행정시책이나 사업추진, 민원 처리와 관련한 법령 해석 요청에 응하고, 군이 당사자가 되는 소송 대리인의 역할을 맡게 된다.

최근 자치행정의 범위와 규모가 확대되고, 주민의 권리의식이 커짐에 따라 쟁송사건이 증가하는 추세다.

군은 행정의 시행착오로 인한 주민들의 피해를 줄이고, 예산과 시간 낭비요인을 없애기 위해 사전에 면밀하게 법률적 검토를 거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