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2023년 제51회 어버이날 기념행사 성황리 개최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2023년 제51회 어버이날 기념행사 성황리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3.05.08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8일 오후 1시 30분 광주광역시 일가정양립지원본부에서 ‘제51회 어버이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평소에 남다른 애향심과 봉사자세로 지역사회 발전에 적극 협조했을 뿐 아니라, 특히 경로효친 사상 구현과 장한어버이 상 정립에 기여하여 내일이 빛나는 기회도시 광주 건설을 위해 이바지 한 공로가 큰  남구 대촌동 이경순 여사에게 시장 표창장을 수여하고 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평소에 남다른 애향심과 봉사자세로 지역사회 발전에 적극 협조했을 뿐 아니라, 특히 경로효친 사상 구현과 장한어버이 상 정립에 기여하여 내일이 빛나는 기회도시 광주 건설을 위해 이바지 한 공로가 큰  남구 대촌동 이경순 여사에게 시장 표창장을 수여하고 있다.
이경순 여사(남구 대촌동)는 평소에 남다른 애향심과 봉사자세로 지역사회 발전에 적극 협조했을 뿐 아니라, 특히 경로효친 사상 구현과 장한어버이 상 정립에 기여하여 내일이 빛나는 기회도시 광주 건설을 위해 이바지 한 공로를 높이 평가 받아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표창을 수여받았다.
(오른쪽부터) 고병일 광주은행장과 고병선 하남농협기획상무는 어머니 이경순 여사의 광주광역시장 표창 수상을 축하하며 감사의 박수를 전했다.

이날 행사에는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류미수 광주광역시복지건강국장, 나갑균 광주시노인회수석부회장, 고병일 광주은행장, 어머니 이경순 여사, 고병선 하남농협기획상무, 김경만 국회의원, 임미란 광주시의회행정자치위원장, 명진 광주시의원, 박필순 광주시의원, 김영기 광주사회복지협의회장, 주경님 빛고을노인건강타운본부장, 김진호 남구대촌동주민자치회장, 기정선 대촌동맞춤형복지주무, 광주시립합창단과 광주광역시 5개구 노인회 회장과 어르신들이 참석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기념사를 통해 “대한민국과 광주가 이렇게 반듯하게 성장한 것은 모두 우리 어머님, 아버님 덕분이다. 한 분 한 분께 머리 숙여 감사인사드린다”며 “광주광역시는 또 하나의 카네이션을 달아드리려고 한다. 바로 통합돌봄이다. 어르신들이 말벗이 필요할 때, 병원에 가실 때, 집안일에 도움이 필요하실 때, 광주광역시가 함께 돌봐드린다. 앞으로 저와 광주광역시는 어르신들께 효도하는 마음으로 더 열심히 잘 모시겠다.”고 말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2023년 제51회 어버이날 기념행사에서 나갑균 광주시노인회수석부회장에게 사랑의 카네이션을 달아드리며 감사인사를 전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김경만 국회의원, 임미란 광주시의회행정자치위원장, 명진 광주시의원, 박필순 광주시의원은 어르신들에게 사랑의 카네이션을 달아드린 후 기념촬영
광주광역시, 2023년 제51회 어버이날 기념행사에 참석한 내빈과 참석자들은 축하의 박수를 전했다.
광주광역시, 2023년 제51회 어버이날 기념행사를 축하하며 퍼포먼스를 펼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참석 어르신들에게 사랑의 카네이션 달아드리기, 유공자 포상 및 기념사, 축사, 시립소년소녀 합창단의 어머니의 마음 노래 합창, 퍼포먼스 및 기념촬영, 폐식 및 식후 공연이 다채롭게 진행됐다.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2023년 제51회 어버이날 기념행사 성황리 개최]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광주광역시, 2023년 제51회 어버이날 기념행사에서 유공자들에게 꽃다발을 전달한 후 축하의 기념촬영
주경님 빛고을노인건강타운본부장은 광주광역시, 2023년 제51회 어버이날 기념행사에서 평소에 남다른 애향심과 봉사자세로 지역사회 발전에 적극 협조했으며, 특히 경로효친 사상 구현과 장한어버이 상 정립에 기여하여 내일이 빛나는 기회도시 광주 건설을 위해 이바지 한 유공자들에게 축하의 박수를 전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광주광역시, 2023년 제51회 어버이날 기념행사에서 평소에 남다른 애향심과 봉사자세로 지역사회 발전에 적극 협조했으며, 특히 경로효친 사상 구현과 장한어버이 상 정립에 기여하여 내일이 빛나는 기회도시 광주 건설을 위해 이바지 한 유공자들에게 표창장을 수여한 후 축하의 기념촬영
류미수 광주광역시복지건강국장은 광주광역시, 2023년 제51회 어버이날 기념행사에 참석해 "어르신들께서 자존감과 당당함을 갖고 생활하실 수 있고,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지역의 여건을 건강하게 가꾸어 가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축하의 박수를 전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광주광역시, 2023년 제51회 어버이날 기념행사에서 “저희 아버지는 제가 어렸을 적 일찍이 돌아가셨다. 그리고 재작년 102세이신 어머니도 여의었다. 하지만, 이 자리에 계신 어르신들이 제게는 또 다른 부모님이시다. 우리 광주광역시 공직자들과 저는 모두 효도하는 마음으로 일하겠다”고 말했다.
(오른쪽부터) 김경만 국회의원, 임미란 광주시의회행정자치위원장, 명진 광주시의원은 광주광역시, 2023년 제51회 어버이날 기념행사에 참석해 "자식들을 키우고 뒷바라지하시느라 평생을 노심초사하며 살아오신 어르신들께서 편안한 노후를 보내셔야 하는 것은 당연한 권리라고 생각한다. 은혜에 보답하는 마음으로 저희들이 더 잘 받들어 더 잘모시겠다."며 축하를 전했다.
김경만 국회의원은 광주광역시, 2023년 제51회 어버이날 기념행사에 참석해 어르신에게 사랑의 카네이션을 달아드리며 감사인사를 전했다.
광주시립합창단은 광주광역시, 2023년 제51회 어버이날 기념행사에서 '어머니의 마음'을 합창하고 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광주시립합창단과 함께 '어머니의 마음'을 함께 합창하며 재작년 고령의 나이로 먼곳으로 떠나신 어머니를 떠올리며 눈시울을 적시고 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과 고병일 광주은행장은 광주광역시, 2023년 제51회 어버이날 기념행사에 참석해 인사를 나누고 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고병일 광주은행장, 나갑균 광주시노인회수석부회장, 고병선 하남농협기획상무, 김영기 광주사회복지협의회장은 평소에 남다른 애향심과 봉사자세로 지역사회 발전에 적극 협조했을 뿐 아니라, 특히 경로효친 사상 구현과 장한어버이 상 정립에 기여하여 내일이 빛나는 기회도시 광주 건설을 위해 이바지 한 공로로 시장표창장을 수상한 이경순 여사를 축하하며 기념촬영
고병일 광주은행장, 고병선 하남농협기획상무는 광주광역시, 2023년 제51회 어버이날 기념행사에서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표창장을 수상한 어머니 이경순 여사에게 축하를 전하며 기념촬영
고병일 광주은행장, 고병선 하남농협기획상무, 김진호 남구대촌동주민자치회장, 기정선 대촌동맞춤형복지주무는 광주광역시, 2023년 제51회 어버이날 기념행사에서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표창장을 수상한 어머니 이경순 여사에게 축하를 전하며 기념촬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