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취재현장] 김광진 광주광역시문화경제부시장·고성신 농협광주본부장·14지역농협조합장, 광주지역 농산물 판매촉진을 위해 구슬땀!
[취재현장] 김광진 광주광역시문화경제부시장·고성신 농협광주본부장·14지역농협조합장, 광주지역 농산물 판매촉진을 위해 구슬땀!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3.04.14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광역시, 농축산물 금요직거래장터 개장
-쌀·과일 등 50여개 품목…시중가보다 10∼30% 저렴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생산자와 소비자가 직접 만나는 ‘2023년 농축산물 금요직거래장터’를 14일 개장해 매주 금요일(오전 9시30분~오후 4시30분) 농협광주지역본부 주차장(광산구 무진대로 285)에서 운영한다.

김광진 광주광역시문화경제부시장, 주재희 광주시경제창업실장은 농축산물 금요직거래장터 개장식에 참석해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은 우리농산물로!"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김광진 광주광역시문화경제부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직거래장터는 생산자가 직접 전시하고 판매하기 때문에 농축산업계의 소득증가로 이어지면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힘이 된다. 특히 시민들에게 보다 안전하고 신선한 먹거리를 제공한다는 점이 직거래장터가 갖는 중요한 의미가 아닐까 생각된다."며 "생명의 곳간인 농업이 무너지면 공동체의 생존과 미래도 함께 무너진다. 농업의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다각도로 대안을 찾겠다. 무엇보다 농가들의 소득안정을 위한 지원과 함께 안전한 먹거리가 광주의 경쟁력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 금요직거래장터 개장을 축하드린다"고 말했다.
박흥식 비아농협조합장은 농축산물 금요직거래장터에서 비아농협조합원들이 생산한 토마토를 소개하며 "지역에서 생산한 신선한 농축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농축산물 금요직거래장터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광진 광주광역시문화경제부시장, 주재희 광주시경제창업실장, 남택송 광주광역시생명농업과장, 고성신 농협광주본부장, 박흥식 비아농협조합장, 김명열 서창농협조합장, 오종선 삼도농협조합장, 기재만 임곡농협조합장, 이환형 대촌농협조합장은 농축산물 금요직거래장터 개장식에서 고추모종을 나누며 "지역 농민과 상생 동행하는 농축산물 금요직거래장터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며 기념촬영
이환형 대촌농협조합장, 차주철 송정농협조합장, 박상욱 하남농협조합장, 김순택 광주농협조합장은 농축산물 금요직거래장터 개장식에서 고추모종을 나누며 "지역농가를 살리고, 지역 농민과 상생 동행하는 농축산물 금요직거래장터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며 화이팅을 외쳤다.

14일 오전 10시 첫 개장식에는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을 대신해 김광진 광주광역시문화경제부시장, 주재희 광주시경제창업실장, 남택송 광주광역시생명농업과장, 고성신 농협광주본부장, 박흥식 비아농협조합장, 김명열 서창농협조합장, 정상윤 본량농협조합장, 오종선 삼도농협조합장, 기재만 임곡농협조합장, 김순택 광주농협조합장, 이환형 대촌농협조합장, 차주철 송정농협조합장, 박상욱 하남농협조합장, 임곡농협풍물패와 광주시민들이 참석했다.

지역농산물 이용촉진 및 직거래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올해 직거래장터는 도시동과 농촌동을 연결해 생산자와 소비자 모두를 만족시키는 도·농상생의 취지로 운영되며, 광주시와 농협광주본부 주관으로 광주지역 15개 농·축협이 참여했다.

고성신 농협광주본부장은 농축산물 금요직거래장터를 방문한 광주시민들에게 "지역 농가 살리기에 함께 동참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고추모종을 나눠주고 있다.
김광진 광주광역시문화경제부시장은 농축산물 금요직거래장터를 방문한 광주시민들에게 "지역 농가 살리기에 함께 동참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고추모종을 나눠주고 있다.
차주철 송정농협조합장은 김광진 광주광역시문화경제부시장에게  송정농협조합원이 생산한 '팽팽이가지'를 소개하고 있다.
김광진 광주광역시문화경제부시장, 고성신 농협광주본부장은 농축산물 금요직거래장터  과수농가 농업인과 소통의 시간을 가지며 격려를 전했다.

지역 농가와 농·축협이 생산 및 가공한 쌀·과일·채소류·육류‧특산물 등 50여개 품목의 우수 농축산물을 시중가보다 최고 10~30%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했다.

아울러 14일 직거래장터 개장식에 참여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농업의 중요성과 농민들의 마음을 이해하는 측면에서 도시민들이 직접 농산물을 재배해 볼 수 있도록 채소 모종 무료나눔 행사와 룰렛 돌리기 등을 통한 지역농산물 제공 행사도 함께 진행했다.

 

[[취재현장] 김광진 광주광역시문화경제부시장·고성신 농협광주본부장·14지역농협조합장, 광주지역 농산물 판매촉진을 위해 구슬땀!]

김광진 광주광역시문화경제부시장은 농축산물 금요직거래장터 개장식에 설치된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하며 "볼거리. 체험거리 가득한 금요직거래장터에 광주광역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차주철 송정농협조합장은 농축산물 금요직거래장터에서 송정농협조합원들이 생산한 팽팽이 가지와 토마토를 소개하며 "맛과 영양면에서 뛰어난 지역 농가에서 생산한 농산물을 많이 이용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광진 광주광역시문화경제부시장은 농축산물 금요직거래장터에서 농산물을 구입하며 농민들을 격려했다.
김광진 광주광역시문화경제부시장, 주재희 광주시경제창업실장, 남택송 광주광역시생명농업과장, 고성신 농협광주본부장, 박흥식 비아농협조합장, 김명열 서창농협조합장, 정상윤 본량농협조합장, 오종선 삼도농협조합장, 기재만 임곡농협조합장, 김순택 광주농협조합장, 이환형 대촌농협조합장, 차주철 송정농협조합장, 박상욱 하남농협조합장은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은 우리농산물로!"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임곡농협풍물패들은 광주광역시, 농축산물 금요직거래장터 개장 축하공연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