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박흥식 광주비아농협조합장의 뚝심과 열정으로 "비아농협, 상호금융 예수금 1조3천억원 달성탑 수상!"
박흥식 광주비아농협조합장의 뚝심과 열정으로 "비아농협, 상호금융 예수금 1조3천억원 달성탑 수상!"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3.03.28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농협광주본부(본부장 고성신)는 “광주비아농협(조합장 박흥식)이 ‘상호금융 예수금 1조3천억원 달성탑’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박흥식 광주비아농협조합장의 뚝심과 열정으로 비아농협이 상호금융 예수금 1조3천억원 달성탑을 수상하고 고성신 농협광주본부장, 박흥식 비아농협조합장, 이석열 상임이사가 축하의 기념촬영

광주비아농협 본점에서 실시된 달성탑 수여식에는 고성신 농협광주본부장, 박흥식 비아농협조합장, 이석열 상임이사 등 임직원 20명이 참여했다.

박흥식 비아농협조합장은 “상호금융 예수금 1조3천억원 달성은 조합원과 지역민이 농협을 이용해주신 덕분에 이룬 결과이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대표금융기관의 역할을 다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박흥식 비아농협조합장은 상호금융 예수금 1조3천억원 달성탑을 수상한 후 고성신 농협광주본부장, 이석열 상임이사와 직원들과 함께 축하의 기념촬영

광주비아농협은 지난 수년간 코로나19로 인한 글로벌 경기침체 및 고환율 등의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안정적인 신용사업 운영으로 지속 성장해 이번 상호금융예수금 1조3천억원을 달성하게 됐다.

‘상호금융 예수금 달성탑’은 농·축협의 건전경영과 내실있는 사업성장을 유도하고자 농협중앙회에서 시행 중인 제도이다.

특히 광주비아농협은, 자산건전성을 대상·금·은·동 등급으로 평가하는 ‘클린뱅크’ 평가에서 최근 3개년 동안 ‘금’ 등급을 수상했으며, 전반적인 신용사업 평가 척도가 되는 ‘상호금융대상평가’에서도 그룹 최우수상 수상하는 등 우수 농협으로 거듭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