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산불 대비·대응을 위한 2023년 봄철 산불 관계관 회의 개최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산불 대비·대응을 위한 2023년 봄철 산불 관계관 회의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3.03.03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3일 오전 10시 30분 시청사 재난상황실에서 산불 대비·대응을 위한 2023년 봄철 산불 관계관 회의를 개최했다.

문영훈 광주광역시행정부시장은 광주광역시, 산불 대비·대응을 위한 2023년 봄철 산불 관계관 회의에서 "안전사고 및 화재에 대한 대책을 함께 공유하고 추가할 것들을 논의하자"고 말했다.
배귀숙 광주시생명농업과농업정책팀장은 문영훈 광주광역시행정부시장의 인사말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문영훈 광주광역시행정부시장 주재로 열린 이날 회의에는 박남주 광주시시민안전실장, 고민자 광주시소방본부장, 배귀숙 광주시생명농업과농업정책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5개구 부구청장들은 영상회의로 참석했다.

문영훈 광주광역시행정부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올해 봄에도 건조한 날씨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산불은 사람에 의해서도 발생하지만, 봄바람이 마찰을 일으켜 발생하기도 한다. 산불 관련된 것을 시와 5개 구청과 긴장감을 갖고 대처하도록 하자”며 “이와 더불어 내일 무등산 개방행사를 하는데 휴일이라 많은 사람이 모일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대한 안전사고 및 화재에 대한 대책을 공유하고 추가할 것을 논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구청 부구청장들은 광주광역시, 산불 대비·대응을 위한 2023년 봄철 산불 관계관 회의에서 기관별 산불방지대책을 발표하고 있다.
고민자 광주시소방본부장, 배귀숙 광주시생명농업과농업정책팀장 등은 5개구 기관별 산불방지대책을 내용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이날 회의 안건은 2023년 봄철 산불 대비. 대응 중점 추진대책과 산불 대비. 대응 참여 기관별 협력 사항 등을 논의 했다.

광주광역시는 산불방지 추진대책으로 ▲산불예방 인프라 조성 및 원인별 사전예방활동 강화 ▲산불현장의 정확한 상황 판단 및 신속한 대응체계 구축 ▲산불방지 국민의식 개선활동에 주력하며, 향후 주요 원인별, 시기별 산불방지 특별대책을 운영한다.

광주광역시, 산불 대비·대응을 위한 2023년 봄철 산불 관계관 회의에서 산불 관련 영상을 시청했다.
문영훈 광주광역시행정부시장 주재로 열린 이날 회의에는 박남주 광주시시민안전실장, 고민자 광주시소방본부장, 배귀숙 광주시생명농업과농업정책팀장 등 관계자들은 광주광역시, 산불 대비·대응을 위한 2023년 봄철 산불 관계관 회의에 참석해 산불 관련 영상을 시청하며 산불에 대한 경각심을 높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