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9-13 16:34 (금)
박병규 광주 광산구청장, 고향사랑 기부제 활성화 ‘동참’위해 자매‧교류도시 등 10곳에 기부금 기탁
박병규 광주 광산구청장, 고향사랑 기부제 활성화 ‘동참’위해 자매‧교류도시 등 10곳에 기부금 기탁
  • 이강호
  • 승인 2023.02.28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이강호기자] 박병규 광산구청장이 27일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인 정착과 기부 동참 분위기 확산을 위해 자매‧교류도시에 기부금을 전달했다.

박병규 광산구청장 고향사랑기부제 동참
박병규 광산구청장은 자매‧우호 도시 및 광주전남북부권 상생발전 협의회에 속한 인접 도시에 고향사랑기부금을 전달한 후 기념촬영

이날 박 청장은 NH농협은행 광산구청지점을 방문해 자매‧우호 도시인 부산 동구, 경남 함양군, 대구 수성구, 경기도 이천시를 비롯해 광주전남북부권 상생발전 협의회에 속한 담양군, 장성군, 광주 북구 및 인접 도시인 나주시, 영광군, 함평군 등 총 10개 도시에 고향사랑기부금을 기탁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자신의 거주지를 제외한 다른 지방자치단체에 일정액을 기부하고(연간 500만 원 한도) 기부금의 30% 이내에서 지역 특산품 등 답례품을 받을 수 있는 제도다. 10만 원 이하의 기부금은 전액 세액 공제되며, 초과분에 대해서는 16.5%를 세액 공제받는다.

광산구는 농산물꾸러미, 우리밀선물세트, 한우‧한돈, 벌꿀 등 총 28종의 특색 있는 답례품을 선정했다.

특히, ‘광산에 기부하여 내 마음의 고향 광산을 응원하는 아름다운 사람’을 의미하는 ‘기부美人(미인)’을 슬로건으로 정하고, ‘기부미인 1만 명’ 릴레이 기부운동 전개 등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인 정착에 주력을 다 하고 있다.

박병규 광산구청장 고향사랑기부제 동참

박병규 광산구청장은 “고향사랑기부금을 통해 광산구 자매도시와 인접 시‧군을 응원할 수 있어 뜻깊다”며 “이번 기부가 교류도시 간 상생 협력을 활성화하고, 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향사랑기부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광산구 주민자치과(062-960-8108)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