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3-01-31 15:17 (화)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2022년 우수중소기업인상·기술장 시상식 개최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2022년 우수중소기업인상·기술장 시상식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2.11.30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30일 오전 11시 시청3층 비즈니스룸에서 2022년 우수중소기업인상. 기술장 시상식을 개최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평소에 남다른 애향심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적극 협조했을 뿐 아니라, 특히 제조업체 품질경영 혁신에 기여해 내일이 빛나는 기회도시 광주건설을 위해 이바지한 공로가 큰 이중환 디케이(주) 차장에게 기술장을 수여한 후 기념촬영
이중환 디케이(주) 차장은 평소에 남다른 애향심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적극 협조했을 뿐 아니라, 특히 제조업체 품질경영 혁신에 기여해 내일이 빛나는 기회도시 광주건설을 위해 이바지한 공로를 높이 평가받아 기술장을 수여받았다.

이날 행사에는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박정환 광주시경제창업실장, 이중환 디케이(주) 차장, 강용선 ㈜대웅에스앤티대표, 김송희 ㈜킴즈메드대표, 형기우 동양하이테크산업(주), 현형호 ㈜삼호센씨티대표,노윤선 대평건업주식회사대표, 임광원 고려정밀(주), 공세현 ㈜신흥정기, 정상현 대영전자(주) 등이 참석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오늘 수상한 분들의 이력을 살펴보니, 활약상이 정말 대단하다. 우수중소기업인 다섯 분은 꾸준한 연구 개발로 고용을 확대하고 매출 이익을 지속적으로 키워나가셨고, 또 기술장 네 분은 한 분야에서 10년 이상 근무하시면서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기술혁신을 이끌어 오셨다. 정말 고생하신 여러분께 뜨거운 박수를 보낸다”며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숙련된 기술이 위기를 극복하는 가장 큰 자산이다. 광주광역시도 기업인들이 두 가지 자산을 통해 더 높은 가치를 창출하고, 성장 발전하는데 적극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평소에 남다른 애향심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적극 협조했을 뿐 아니라, 특히 제조업체 품질경영 혁신에 기여해 내일이 빛나는 기회도시 광주건설을 위해 이바지한 공이 큰 강용선 ㈜대웅에스앤티대표에게 우수중소기업인 상을 수상한 후 수상자 가족들과 함께 축하의 기념촬영
 강용선 ㈜대웅에스앤티대표는 평소에 남다른 애향심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적극 협조했을 뿐 아니라, 특히 제조업체 품질경영 혁신에 기여해 내일이 빛나는 기회도시 광주건설을 위해 이바지한 공을 높이 평가 받아 우수중소기업인 상을 수상했다.

이날 행사는 개회, 상패수여 및 기념촬영, 인사말씀 및 환담, 수상자 청내 투어 순으로 개최됐다.

우수중소기업인은 지역중소기업 중 기술력이 우수해 고용창출 등 지역경제발전에 기여한 중소기업인을 대상으로 2012년부터 매년 선정하고 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2022년 우수중소기업인상. 기술장 시상식에 참석해 "우수중소기업인과 기술장을 수상하신 여러분과 자리에 함께 해주신 가족 여러분, 축하드리고 감사하다. 올 한해도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 해주시느라 수고 많으셨다. 매년 이렇게 작게나마 여러분을 격려한느 자리가 있어 참 다행이다"고 인사를 전했다.
김송희 ㈜킴즈메드대표는 광주광역시, 2022년 우수중소기업인상. 기술장 시상식에 참석해 감사 인사를 전했다.
광주광역시, 2022년 우수중소기업인상. 기술장 시상식이 성황리 개최됐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우수중소기업인상으로 ▲김송희 ㈜킴즈메드대표 ▲강용선 ㈜대웅에스앤티대표,▲형기우 동양하이테크산업(주)대표, ▲현형호 ㈜삼호센씨티대표 ▲노윤선 대평건업주식회사대표가 수상했으며, 기술장에는 ▲이중환 디케이(주) 차장, 임광원 고려정밀(주), 공세현 ㈜신흥정기, 정상현 대영전자(주)님이 수상했다.

이번 평가는 기업의 재정 건실도와 경영 평가, 고용 창출, 기술 개발 등 정량 평가를 비롯해 근로자 복지 증진, 지역 사회 공헌도 등 정성 평가로 진행됐다.

광주광역시 우수중소기업인으로 선정된 기업들은 지정 후 2년간 경영안정자금 지원 한도 확대(3억→5억원), 이자차액 1% 추가 보전, 구조고도화자금과 수출진흥자금 융자액의 10% 이내 추가 지원, 신용보증료 할인(1.2%→1%), 지방세 세무조사 3년간 유예 등 다양한 혜택이 부여된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평소에 남다른 애향심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적극 협조했을 뿐 아니라, 특히 제조업체 품질경영 혁신에 기여해 내일이 빛나는 기회도시 광주건설을 위해 이바지한 공이 큰 이중환 디케이(주) 차장, 임광원 고려정밀(주), 공세현 ㈜신흥정기, 정상현 대영전자(주)님에게 기술장을 수여하고 기념촬영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평소에 남다른 애향심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적극 협조했을 뿐 아니라, 특히 제조업체 품질경영 혁신에 기여해 내일이 빛나는 기회도시 광주건설을 위해 이바지한 공이 큰 강용선 ㈜대웅에스앤티대표, 김송희 ㈜킴즈메드대표, 형기우 동양하이테크산업(주)대표, 현형호 ㈜삼호센씨티대표, 노윤선 대평건업주식회사대표에게 우수중소기업인상을 수여한 후 기념촬영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평소에 남다른 애향심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적극 협조했을 뿐 아니라, 특히 제조업체 품질경영 혁신에 기여해 내일이 빛나는 기회도시 광주건설을 위해 이바지한 공이 큰 이중환 디케이(주) 차장, 임광원 고려정밀(주), 공세현 ㈜신흥정기, 정상현 대영전자(주) 기술장 수상자들, 강용선 ㈜대웅에스앤티대표, 김송희 ㈜킴즈메드대표, 형기우 동양하이테크산업(주)대표, 현형호 ㈜삼호센씨티대표, 노윤선 대평건업주식회사대표에게 우수중소기업인상을 수여한 후 기념촬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