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3-12-09 07:28 (토)
[취재현장] 문영훈 광주광역시행정부시장, 광주광역시 최초 가뭄 극복 물 아껴쓰기 캠페인을 펼친 남구 지엘어린이집 격려 방문
[취재현장] 문영훈 광주광역시행정부시장, 광주광역시 최초 가뭄 극복 물 아껴쓰기 캠페인을 펼친 남구 지엘어린이집 격려 방문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2.11.22 14:35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문영훈 광주광역시행정부시장은 22일 오전 10시, 지난 18일 광주광역시어린이집 최초, 가뭄 극복을 위한 ‘물 아껴쓰기’ 캠페인을 펼친 남구 지엘어린이집(원장 이윤정)을 방문해 유기농 쿠키와 음료를 전달하며 격려를 전했다.

문영훈 광주광역시행정부시장은 광주광역시 최초 가뭄 극복 물 아껴쓰기 캠페인을 펼친 이윤정 지엘어린이집원장과 원아들에게 감사의 선물을 전달하며 격려를 전했다.
문영훈 광주광역시행정부시장은 " 오늘은 첫 눈이 내린다는 소설이다. 눈보다 반가운 비예보가 있지만 물부족 문제를 해소하기엔 역부족이다.  지금 당장 가장 큰 효과를 발휘할 수 있는 것은 시민들의 절수 운동 참여이다. 시민 분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문영훈 광주광역시행정부시장, 이윤정 지엘어린이집원장과 원아들, 정요심 광주시보육팀장, 홍연화 남구청여성가족과장, 김선정 학부모, 김아름 학부모는 "생활속 물 절약으로 가뭄을 지혜롭게 이겨나가자"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문영훈 광주광역시행정부시장, 이윤정 지엘어린이집원장과 원아들, 정요심 광주시보육팀장, 홍연화 남구청여성가족과장, 김선정 학부모, 김아름 학부모가 참여했다.

문영훈 광주광역시행정부시장은 “현재 광주시 농업용수는 정상단계이지만, 생활용수는 가뭄 경계단계를 나타내고 있다. 특히 향후 생활용수 가뭄 경계단계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150만 시민과 함께 대대적인‘범시민 절수 운동, 생활 속 수돗물 20% 아껴 쓰기가 절실한 상황이다.”며 “이러한 때 이윤정 남구 지엘어린이집 원장과 원아, 학부모들이 앞장서서 물 아껴쓰기 캠페인에 동참해주니 지역사회에 큰 힘이 되고 감동이 되었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윤정 지엘어린이집원장은 “광주광역시 가뭄이 심각하다는 소식을 듣고, 생활 속 물 절약을 위해 원아들과 함께 물 아끼는 방법에 대해 공부하고, 물 절약 의식 확산을 위한 캠페인을 펼치게 되었었다.”며 “현재 어린이집과 원아들 가정에서도 수도밸브 수압저감, 양변기 수조에 물병 넣기, 샤워시간 절반 줄이기, 양치컵 사용하기, 빨랫감 한꺼번에 세탁하기, 설거지통 사용하기 등을 실천하고 있다. 앞으로도 물 절약을 생활화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교육하겠다”고 말했다.

문영훈 광주광역시행정부시장, 이윤정 지엘어린이집원장은 광주광역시어린이집 최초 ‘가뭄 극복을 위한 물 아껴쓰기 캠페인’을 펼친 원아들과 함께 "'물을 아껴요', '물이 부족해요', '수도꼭지 잠궈요', '양치 할때 물을 받아요', '수압을 줄여요' "물절약 구호를 외치고 있다.
문영훈 광주광역시행정부시장, 이윤정 지엘어린이집원장과 정요심 광주시보육팀장은 원아들과 함께 "'물을 아껴요', '물이 부족해요', '수도꼭지 잠궈요', '양치 할때 물을 받아요', '수압을 줄여요'" 물절약 구호를 외치며 물 절약 필요성에 대해 나눴다.

광주광역시는 평년 대비 저조한 강수량으로 가뭄이 지속되고 있다. 올해는 겨울과 봄철 및 여름 가뭄이 지속되었으며 장마 기간인 여름에도 비의 양은 극히 적었다. 예년에는 1월부터 10월까지 강우량이 1,500mm로 저수율이 약 80%였지만, 올해는 669mm가량으로 저수율이 겨우 35%로 평년 대비 강우량이 절반가량에 그쳤다.

광주광역시는 극심한 가뭄으로 수원지에 물이 고갈돼 시민들의 고통이 현실로 다가오고 있어 그 어느 때 보다 물 절약의 필요성이 강조되는 시점이다.

생활 속 물 절약 방법으로는 수도밸브 수압저감, 양변기 수조에 물병 넣기, 샤워시간 절반 줄이기, 양치컵 사용하기, 빨랫감 한꺼번에 세탁하기, 설거지통 사용하기 등으로 광주시민 1인당 1일 수돗물 사용량을 최소 20% 절약, 생활 속 최대 40%까지 수돗물을 절약할 수 있다고 한다.

문영훈 광주광역시행정부시장, 이윤정 지엘어린이집원장과 원아들, 정요심 광주시보육팀장, 홍연화 남구청여성가족과장, 이태기 남구청 가족복지팀장, 정명은 팀장, 김선정 학부모, 김아름 학부모는 "광주.전남지역은 지난해 봄부터 강수량이 예년에 비해 턱없이 부족한 상황이다. 최악의 경우를 대비해 물 아껴쓰기에 적극 참여하자"며 기념촬영
문영훈 광주광역시행정부시장, 이윤정 지엘어린이집원장과 원아들, 정요심 광주시보육팀장, 홍연화 남구청여성가족과장, 이태기 남구청 가족복지팀장, 정명은 팀장, 김선정 학부모, 김아름 학부모는 지엘어린이집 원 앞에서 "광주.전남지역은 지난해 봄부터 강수량이 예년에 비해 턱없이 부족한 상황이다. 최악의 경우를 대비해 물 아껴쓰기에 적극 참여하자"며 기념촬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율건엘 2022-11-22 20:36:16
물절약을 실천하는 아이들과 원 ~~대단하네요^^

황난희 2022-11-22 16:03:21
물절약 꼭 필요합니다.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