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19 14:04 (화)
[취재현장] 초당적 정치개혁 연속토론...승자독식 정치 극복을 위한 현장 토론회 광주광역시편 개최
[취재현장] 초당적 정치개혁 연속토론...승자독식 정치 극복을 위한 현장 토론회 광주광역시편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2.11.18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여·야 46명의 의원이 모여 진행해온 초당적 정치개혁 연속토론회가 18일 오후 3시 광주 김대중 컨벤션센터를 시작으로 전국 순회 현장 토론회를 갖는다. 적대적 공생관계를 극복하고 다양성의 가치를 정치권에서 흡수통합해가는 과정의 일환이다.

(오른쪽부터) 정운천 국회의원, 김화진 국민의힘전남도당위원장은 초당적 정치개혁 연속토론회에 참석해 열띤 토론을 펼쳤다.
(왼쪽부터) 공진성 조선대 정치외교학과교수, 이병훈 국회의원, 김성주 국회의원,  김종민 국회의원
이날 발제자로 나선 공진성 조선대학교 정치외교학과 교수는 "소선거구제를 중선거구제로 바꾸면 한 선거구에서 의원 4∼5명을 선출할 수 있다" 며 "지역구마다 각 정당이 공천할 수 있는 후보의 수를 제한하면 자연스럽게 여러 정당의 후보들이 당선 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광주에서 열린 첫 번째 “승자독식 정치 극복”을 주제로 ‘초당적 정치개혁 연속토론에는 정운천 국회의원, 이탄희 국회의원, 김성주 국회의원, 이병훈 국회의원, 김종민 국회의원, 이원욱 국회의원, 최형두 국회의원, 김화진 국민의힘전남도당위원장, 공진성 조선대 정치외교학과교수, 주기환 전 국민의힘 광주광역시장후보, 김정현 국민의힘 광주시당위원장, 안태욱 국민의힘 광산구을당협위원장, 임미란 광주시의회행정자치위원장, 조석호 광주시의회환경복지위원장, 박환태 대표, 박미정 광주시의원, 김용임 광주시의원, 이명노 광주시의원, 박삼용 전 광산구의회4선의원, 김현화 (사)광주전남여성벤처협회수석부회장(주)이지아이스대표이사, 이금진 김대중컨벤션센터더민주노동조합위원장, 황일봉 전남구청장과 5.18단체 회원들이 참여했다.

토론에서는 조선대 정치외교학과 공진성 교수의 발제와 함께 민주당 김성주ㆍ이병훈 의원, 국민의힘 정운천 의원, 국민의힘 김화진 위원장의 토론으로 진행됐다.

초당적 정치개혁 연속토론...승자독식 정치 극복을 위한 광주 현장 토론회가 열렸다.
(왼쪽부터) 이원욱 국회의원, 임미란 광주시의회행정자치위원장은 초당적 정치개혁 연속토론에 참석해 토론 내용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박미정 광주시의원은 초당적 정치개혁 연속토론에 참석해 토론 내용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왼쪽부터) 조석호 광주시의회환경복지위원장, 박환태 대표는 초당적 정치개혁 연속토론에 참석해 토론 내용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이명노 광주시의원은 초당적 정치개혁 연속토론에 참석해 토론 내용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25일 대구에서 열리는 두 번째 토론에서는 대구대 이소영 국제관계학과 교수가 발제자로 나서며, 토론에는 국민의힘 홍석준·김병욱 의원과 민주당 임미애 경북도당위원장·강민구 대구시당위원장이 나선다.

지금까지 4회 동안 진행된 초당적 정치개혁 토론회에서는 22대 총선 선거구 획정부터 선거법에 이르기까지 정치개혁 의제를 총망라해서 논의를 이어가고 있다.

이번 전국 순회 현장 토론은 이런 정치개혁 논의의 장을 여의도로 국한하지 않고, 전국으로 넓힘으로써 더 폭넓은 지혜를 모으기 위함이다.

주기환 전 국민의힘 광주광역시장후보, 김화진 국민의힘전남도당위원장과 전라남도당 당협위원장들은 초당적 정치개혁 연속토론에 참석해 "이번 토론회가 지역과 정파를 극복하는 정치개혁의 마중물이 될 길 기대한다"며 화이팅을 외쳤다.
주기환 전 국민의힘 광주광역시장후보, 김정현 국민의힘 광주시당위원장, 안태욱 국민의힘 광산구을당협위원장, 김용임 광주시의원은 초당적 정치개혁 연속토론에 참석해 "이번 토론회가 지역과 정파를 극복하는 정치개혁의 마중물이 될 길 기대한다"며 화이팅을 외쳤다.
초당적 정치개혁 연속토론...승자독식 정치 극복을 위한 광주 현장 토론회가 열렸다.

토론회 주최 측은 “이번 토론회가 지역과 정파를 극복하는 정치개혁의 마중물이 될 것”이라며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잘 모아 국민께 도움이 되는 정치개혁 로드맵 준비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토론회는 국민의힘·더불어민주당·정의당·기본소득당·시대전환의 총 46명의 여·야 국회의원과 김화진 국민의힘 전남도당위원장, 임미애 민주당 경북도당위원장, 강민구 민주당 대구시당위원장 등이 함께하고 있다.

이금진 김대중컨벤션센터더민주노동조합위원장은 초당적 정치개혁 연속토론에 참석한 내빈들을 친절하게 안내하고 있다.
임미란 광주시의회행정자치위원장, 김현화 (사)광주전남여성벤처협회수석부회장((주)이지아이스대표이사)는 초당적 정치개혁 연속토론에 참석해 "이번 토론회가 지역과 정파를 극복하는 정치개혁의 마중물이 될 길 기대한다"며 화이팅을 외쳤다.
황일봉 전남구청장과 5.18단체 회원들은 광주김대중켄벤션 센터를 찾은 김종민 국회의원을 환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