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5 16:50 (목)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재)광산장학회, ‘2022년 제28기 광산장학회 장학증서 수여식’ 성황리 개최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재)광산장학회, ‘2022년 제28기 광산장학회 장학증서 수여식’ 성황리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2.11.11 17:1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 (재)광산장학회(이사장 강박원)는 11일 오후 3시30분 광산구청 7층 윤상원홀에서 ‘더 깊은 배움, 더 높은 꿈을 응원합니다’ ‘2022년 제28기 광산장학회 장학증서 수여식’을 가졌다.

박병규 광산구청장은 제28기 광산장학회 장학증서 수여식에서 “가치 있는 곳에 쓰이는 돈에는 세상 사람들이 인격을 부여하며 박수를 쳐 준다. 그럴 때 돈은 기적을 낳는다. 베풀수록 커지고 나눌수록 두터워지기에 기적이다. ”며 “우리나라 굴지의 대기업, 지역의 중소기업, 소상공인이 광산장학회에 힘을 계속 보태고, 혜택을 받은 학생들이 기부자로 다시 나서는 이 자리가 앞서 말한 기적의 모습 그 자체이다. ”고 축하를 전했다.
김형덕 송정농협조합장(이사)는 ‘2022년 제28기 광산장학회 장학증서 수여식’에 참석해 "광산구 장학회는 2000년 광주에서 처음으로 지역사회와 출향인사가 똘똘뭉쳐 만든 장학재단이다. 가장 역사가 깊고, 기금도 가장 많고, 회원 수도 가장 많다. "며 "희망을 나누는 귀한 장학재단으로 훌륭한 전통이 오래 이어져 가길 바란다"고 축하를 전했다.
‘2022년 제28기 광산장학회 장학증서 수여식’에 참석한 장학생들

이날 장학금 전달식에는 강박원 광산장학회이사장, 박병규 광산구청장((재)광산장학회명예이사장), 김명수 광산구의회윤리특별위원장, 국강현 광주산구의회의원, 최환연 광산장학회사무국장, 김형덕 송정농협조합장(이사), 심옥섭 이사, 김춘석 이사, 이현선 이사, 이영만 이사, 선덕규 이사, 엄미현 광산구청 복지교육국장(당연직 이사), 김정미 교육지원과장, 김정아 교육정책팀장, 장학생과 그 가족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강박원 광산장학회이사장은 장학생들에게 “2000년에 설립한 광산장학회가 지금까지 맥을 이어오며 총 3,502명에게 배움의 기회를 제공한 것은 그만큼 우리 지역에 남다른 철학과 사명감을 가진 의인들이 많기 때문이다.”며 “사람을 사람답게 만드는 나눔이 있는 날이자, 미래를 위한 숭고한 헌신이 모인 오늘은 그래서 매우 특별한 날이다. 이 자리에 함께 한 학생 여러분은 생활, 성적 등 여러 분야의 검증으로 선정됐다. 공부도 열심히 하고, 우리 사회의 미래에 대한 고민도 깊게 하면서 훌륭한 인재로 성장할 것을 당부드린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강박원 광산장학회이사장은 제28기 광산장학회 장학증서 수여식에서 “후일 사회로 진출해 자신의 영역을 구축하면, 또 다른 나눔을 실천하길 바란다. 뜻깊은 오늘이 있기까지 후원해주신 독지가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앞으로 광산장학회가 우리 사회의 밝고 풍요로운 미래를 준비하는 지역 인재 육성의 요람이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최환연 광산장학회사무국장, 김정미 교육지원과장은 ‘2022년 제28기 광산장학회 장학증서 수여식’에 참석해 “광산구 교육발전을 위해 장학기금을 기탁해주신 이사와 후원자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 지역발전과 지역 학생들을 위한 장학기금 마련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전했다.
엄미현 광산구청 복지교육국장(당연직 이사)은  ‘2022년 제28기 광산장학회 장학증서 수여식’에 참석해 "아름다운 기부를 실천해 주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광산의 꿈나무들이 꿈을 갖고 힘차게 성장 발전 할 수 있기를 바라며, 또한, 그들이 받은 사랑을 전하는 사람이 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2022년 제28기 광산장학회 장학증서 수여식’에 참석한 내빈과 장학생들

박병규 광산구청장은 축사를 통해 “나만 잘 살고자 하는 능력의 범위는 커봐야 가족의 범위를 못 벗어나지만, 타인과 더불어 살기 위해 나선다면 그 능력은 무한대로 확장할 수 있기 때문이다. 오늘 장학금은 이런 인재가 되어달라는 지역 공동체의 염원이 담겨 있다. 그 뜻을 새기고 실천해 보다 좋은 세상을 만드는 데 힘을 보태주시길 소망한다. 더 많은 지역 인재들이 꿈을 이루고, 세상을 바꿀 수 있도록 광산장학회와 함께 열심히 뛰겠다.”고 말했다.

광산장학회는 관내 2년 이상 거주한 구민 또는 자녀를 대상으로 우수·일반·특기장학생, 학교밖청소년 장학생으로 나눠 선발했다.

이번 장학금은 종합대 69명, 전문대 11명, 중고 4명, 학교밖청소년 10명에게 수여됐다.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재)광산장학회, ‘2022년 제28기 광산장학회 장학증서 수여식’ 성황리 개최]

강박원 광산장학회이사장은 (재)광산장학회, ‘2022년 제28기 광산장학회 장학증서 수여식’에서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강박원 광산장학회이사장은 (재)광산장학회, ‘2022년 제28기 광산장학회 장학증서 수여식’에서 장학생들에게 장학증서를 수여하고 있다.
선덕규 이사는 (재)광산장학회, ‘2022년 제28기 광산장학회 장학증서 수여식’에 참석해 "자신의 꿈을 가지고 힘차게 걸어나가는 우리의 꿈나무들이 장학금을 통해 더 큰 꿈을 꿀 수 있길 기대한다"고 축하를 전했다.
김춘석 이사는  (재)광산장학회, ‘2022년 제28기 광산장학회 장학증서 수여식’에 참석해 "자신의 꿈을 가지고 힘차게 걸어나가는 우리의 꿈나무들이 장학금을 통해 더 큰 꿈을 꿀 수 있길 기대한다"고 축하를 전했다.
(오른쪽부터) 심옥섭 이사, 이영만 이사, 이현선 이사는 ‘2022년 제28기 광산장학회 장학증서 수여식’에 참석해 "아름다운 기부를 실천해 주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광산의 꿈나무들이 꿈을 갖고 힘차게 성장 발전 할 수 있기를 바라며, 또한, 그들이 받은 사랑을 전하는 사람이 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명수 광산구의회윤리특별위원장과 구의원들은  ‘2022년 제28기 광산장학회 장학증서 수여식’에 참석해 "아름다운 기부를 실천해 주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광산의 꿈나무들이 꿈을 갖고 힘차게 성장 발전 할 수 있기를 바라며, 또한, 그들이 받은 사랑을 전하는 사람이 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재)광산장학회이사들은  ‘2022년 제28기 광산장학회 장학증서 수여식’에 참석해 축하를 전했다.
강박원 광산장학회이사장, 박병규 광산구청장((재)광산장학회명예이사장), 김명수 광산구의회윤리특별위원장, 국강현 광주산구의회의원, 최환연 광산장학회사무국장, 김형덕 송정농협조합장(이사), 심옥섭 이사, 김춘석 이사, 이현선 이사, 이영만 이사, 선덕규 이사, 엄미현 광산구청 복지교육국장(당연직 이사)와 이사들은 "자신의 꿈을 가지고 힘차게 걸어나가는 광산의 꿈나무들이 장학금을 통해 더 큰 꿈을 꿀 수 있길 기대한다"며 화이팅을 외쳤다.
강박원 광산장학회이사장, 박병규 광산구청장((재)광산장학회명예이사장), 김명수 광산구의회윤리특별위원장, 국강현 광주산구의회의원, 최환연 광산장학회사무국장, 김형덕 송정농협조합장(이사), 심옥섭 이사, 김춘석 이사, 이현선 이사, 이영만 이사, 선덕규 이사, 엄미현 광산구청 복지교육국장(당연직 이사), 김정미 교육지원과장, 김정아 교육정책팀장, 장학생들은 ‘2022년 제28기 광산장학회 장학증서 수여식’을 마치고 기념촬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강성개 2022-11-11 19:08:38
멎지네요.
장학회 행사.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