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제27회 농업인의 날 행사 성황리 개최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제27회 농업인의 날 행사 성황리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2.11.11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11일 오전 10시 상무시민공원에서 제27회 농업인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제27회 농업인의 날 행사에 참석해 "도시와 농촌의 격차 속에서도 안전한 식량공급을 위해 희생해온 농업가치에 대한 보장을 반드시 이뤄내겠다. 가뭄을 해갈하는 단비처럼 실질적인 정책들을 만들어 농업인 여러분의 삶과 노동환경을 바꾸겠다"고 말했다.
(왼쪽부터) 박병규 광산구청장, 김병내 남구청장은 제27회 농업인의 날 행사에 참석해 "농업은 국민의 생명창고이다. 우리 농업이 5천만 국민에게 제공하는 공익적 가치가 200조가 넘는다고 한다. 이러한 많은 공익적 가치를 제공하고도 제대로 보상을 받지 못하고 있는 우리 농업과 농촌은 안타까운 현실에 놓여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함께 지혜를 모아 나가겠다."고 말했다.
(왼쪽부터) 김이강 서구청장, 문인 북구청장은 제27회 농업인의 날 행사에 참석해 "농업은 국민의 생명창고이다. 우리 농업이 5천만 국민에게 제공하는 공익적 가치가 200조가 넘는다고 한다. 이러한 많은 공익적 가치를 제공하고도 제대로 보상을 받지 못하고 있는 우리 농업과 농촌은 안타까운 현실에 놓여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함께 지혜를 모아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정성도 한국농촌지도자광주광역시연합회장, 김병내 남구청장, 문인 북구청장, 임택 동구청장, 박병규 광산구청장, 김이강 서구청장, 남택송 광주시생명농업과장, 고성신 농협중앙회광주지역본부장, 천익출 한국우리밀농협조합장, 김형덕 송정농협조합장, 전봉식 대촌농협조합장, 나왕수 하남농협조합장, 문병우 서광주농협조합장, 구상봉 북광주농협조합장, 김익찬 평동농협조합장, 김명렬 서창농협조합장, 정상윤 본량농협조합장, 오종선 삼도농협조합장, 이동운 동곡농협조합장, 한진섭 광주농협조합장, 변옥례 한국생활개선광주광역시연합회장, 노홍기 한국농업경영인광주광역시연합회장, 주옥선 (사)한국생활개선전라남도연합회장, 정일기 광주원예농협조합장, 방설자 한국농촌지도자광주광역시빛찬들농악단장과 최성자 단원과 단원들, 농업인들과 참석했다.

고성신 농협광주지역본부장은 제27회 농업인의 날 행사에서 "한 해 동안 우리 모두의 건강한 식탁을 위해 안전하고 신선한 고품질 농산물을 생산해 내신 농업인 여러분의 노고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린다. 또한 금일 여러분을 위해 마련된 농업인의 날 행사에서 무거운 짐을 잠시 내려 놓고 편안한 마음으로 좋은 시간 만드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형덕 송정농협조합장은 광주광역시, 제27회 농업인의 날 행사에 참석해 " 광주시 농업이 가야할 길은 선진국과 경쟁해서 이기는 농업, 1인당 소득이 도시의 근로자와 버금가는 농업인, 가서 살고 싶은 농촌을 만드는 것이다"며 "농가소득 향상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고 말했다.
천익출 한국우리밀농협조합장, 정상윤 본량농협조합장, 구상봉 북광주농협조합장은 광주광역시, 제27회 농업인의 날 행사에 참석해 " 광주시 농업이 가야할 길은 선진국과 경쟁해서 이기는 농업, 1인당 소득이 도시의 근로자와 버금가는 농업인, 가서 살고 싶은 농촌을 만드는 것이다"며 "농가소득 향상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고 말했다.
김병내 남구청장, 천익출 한국우리밀농협조합장, 조합원들은 광주광역시, 제27회 농업인의 날 행사에 참석해 "위가가 곧 기회임을 인식하고 부자되는 농업, 희망과 꿈이 있는 농촌, 젊은 사람들이 돌아오는 농촌을 우리 모두가 힘을 모아 반드시 만들어 내자."며 화이팅을 외쳤다.
나왕수 하남농협조합장, 전봉식 대촌농협조합장은 광주광역시, 제27회 농업인의 날 행사에 참석해 " 광주시 농업이 가야할 길은 선진국과 경쟁해서 이기는 농업, 1인당 소득이 도시의 근로자와 버금가는 농업인, 가서 살고 싶은 농촌을 만드는 것이다"며 "농가소득 향상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고 말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축사를 통해 “제27회 농업인의 날을 맞아 농민들의 땀과 수고를 기억하고 감사하는 자리가 마련되어 뜻깊게 생각한다. 건강한 먹거리, 건강한 밥상으로 늘 우리를 지켜주시는 농업인 여러분 감사드린다. 올 한해 우리 농업 현실이 참 녹록지않았다. 45년 만에 쌀값이 최대치로 폭락했고, 계속되는 최악의 가뭄으로 지금도 가슴이 졸여진다. 농업은 생명의 곳간이다. 우리 농업을 지키기 위한 관심과 노력이 절대적으로 필요한시점이다. 내 삶이 바뀌고, 시민들이 행복한 광주를 만들기 위해 더욱 발로 뛰겠다. ”고 말했다.

고성신 농협광주지역본부장은 인사말을 통해 “농촌은 뿌리요 도시는 꽃과 줄기라는 말이 있듯이, 오늘 농업인의 날을 기념해 개최하는 농업인 한마음 대회는 바로 생산자 농업인과 소비자인 광주시민이 함께 윈-윈하는 도농상생의 장이다. 내일이 빛나는 기회의 도시 광주광역시의 행복한 사회를 위해서 오늘의 행사가 모든 분이 참여하는 축제의 장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모든 일에 솔선수범하며 지역주민들로부터 신뢰가 높으며 이웃 간 화합을 위해 노력하고 지역 농업 발전에 크게 기여한 최성자 한국농촌지도자광주광역시빛찬들농악단원에게 광주광역시장표창을 수여하고 있다. 
방설자 한국농촌지도자광주광역시빛찬들농악단장은 모든 일에 솔선수범하며 지역주민들로부터 신뢰가 높으며 이웃 간 화합을 위해 노력하고 지역 농업 발전에 크게 기여한 최성자 한국농촌지도자광주광역시빛찬들농악단원에게 광주광역시장표창 수상을 축하하며 기념촬영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모든 일에 솔선수범하며 지역주민들로부터 신뢰가 높으며 이웃 간 화합을 위해 노력하고 지역 농업 발전에 크게 기여한 최성자 한국농촌지도자광주광역시빛찬들농악단원과 유공자들에게 표창을 수여한 후 기념촬영

이날 행사는 식전 풍물놀이, 개회식, 표창장 수여, 농민수당 지원협력 협약, 단체별 오찬, 전통공연, 행운권 추첨, 품평회 시상, 폐회식 순으로 열렸다.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제27회 농업인의 날 행사 개최]

정성도 한국농촌지도자광주광역시연합회장은 광주광역시, 제27회 농업인의 날 행사에서 개회선언을 하고 있다.
김병내 남구청장, 임택 동구청장, 고성신 농협중앙회광주지역본부장은 광주광역시, 제27회 농업인의 날 행사에 참석해 " 광주시 농업이 가야할 길은 선진국과 경쟁해서 이기는 농업, 1인당 소득이 도시의 근로자와 버금가는 농업인, 가서 살고 싶은 농촌을 만드는 것이다"며 "농가소득 향상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고 말했다.
방설자 한국농촌지도자 광주광역시빛찬들농악단장은 광주광역시, 제27회 농업인의 날 행사를 축하하는 농악공연을 신명나게 펼쳤다.
방설자 한국농촌지도자 광주광역시빛찬들농악단장과 단원들은 광주광역시, 제27회 농업인의 날 행사를 축하하는 농악공연을 신명나게 펼쳤다.
광주광역시, 제27회 농업인의 날 행사가 성황리 개최됐다.
박병규 광산구청장, 김병내 남구청장, 임택 동구청장은 광주광역시, 제27회 농업인의 날 행사에서 '농민 농촌 농업의 가치존중'의 마음을 다지는 서명을 하고 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정성도 한국농촌지도자광주광역시연합회장, 김병내 남구청장, 문인 북구청장, 임택 동구청장, 박병규 광산구청장, 김이강 서구청장과 농업인들은  광주광역시, 제27회 농업인의 날 행사에서 '농민 농촌 농업의 가치존중'의 마음을 다지는 서명을 하고 기념촬영
김병내 남구청장, 전봉식 대촌농협조합장은 광주광역시, 제27회 농업인의 날 행사에서 함께 식사를 하며 남구 농업인들의 권익증진을 위한 담소를 나누고 있다.
김병내 남구청장, 전봉식 대촌농협조합장, 대촌농협조합원들은 "이번 기념식이 농업인의 긍지와 자부심을 고취시키고, 농업이 국가 경제의 근간임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화이팅을 외쳤다.
박병규 광산구청장, 김형덕 송정농협조합장과 조합원들은 "이번 기념식이 농업인의 긍지와 자부심을 고취시키고, 농업이 국가 경제의 근간임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화이팅을 외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