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고성신 농협광주지역본부장·남택송 광주시생명농업과장, 공공비축미곡 건조벼 첫 수매현장 방문해 농업인 격려
고성신 농협광주지역본부장·남택송 광주시생명농업과장, 공공비축미곡 건조벼 첫 수매현장 방문해 농업인 격려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2.11.03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고성신 농협광주지역본부장과 남택송 광주시생명농업과장은 3일 공공비축미곡 건조벼 첫 수매현장인 동곡농협(조합장 이동운)을 방문하여 농업인들을 격려하고 현장의견을 청취했다.

고성신 농협광주지역본부장과 남택송 광주시생명농업과장은 공공비축미곡 건조벼 첫 수매현장인 동곡농협을 방문해 농업인들을 격려하고 현장의견을 청취했다.

이날 현장에서 고성신 농협광주지역본부장은 농가 벼를 최대한 매입하여 농가 편의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고 매년 발생하는 수매현장의 안전사고 예방에도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이번 공공비축미곡 수매는 정부에서 9월25일 수확기 대책을 발표함에 따라 쌀값 회복을 위해 공공비축은 전년대비 10만톤이 증가된 45만톤, 시장격리곡 45만톤(2021년산 10만톤, 2022년산 35만톤)을 수매하고 있다.

광주지역은 공공비축미곡 3천4백64톤, 시장격리곡 2천9백4톤 물량으로 총 6천3백68톤을 매입할 예정이며, 매입품종은 새청무를 비롯해 신동진 품종이 매입 대상이다.

고성신 본부장은 “쌀값 하락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구슬땀을 흘려 벼를 수확한 농가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쌀값 안정과 쌀값 회복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하고 수매에 차질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남택송 광주시생명농업과장은 “쌀값 하락으로 농민들의 시름이 깊다. 빛찬들 햇쌀을 중심으로 고품질 쌀 생산을 유도하고, 지역쌀 사주기 운동도 적극 전개해 농민들의 어려움을 함께 타개해 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