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국민건강보험공단 광주전라제주본부, 장기요양 종사자 건강증진 지원 교육 실시
국민건강보험공단 광주전라제주본부, 장기요양 종사자 건강증진 지원 교육 실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2.10.12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좋은 장기요양 서비스와 건강한 장기요양 종사자를 위한 노력 -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 광주전라제주본부(본부장 정일만)는 지난 9월, 장기요양기관에서 근무하는 종사자 145명을 대상으로 장기요양 종사자 건강증진 지원을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원사진-정일만 광주전라제주본부장)국민건강보험공단 광주전라제주본부는 장기요양 종사자 건강증진 지원 교육 실시했다.

정일만 광주전라제주본부장은 "공단은 장기요양 서비스를 제공하는 종사자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근로 환경과 소진 방지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고, 이번 건강증진 지원 교육도 그 노력의 일환으로 실시했다"고 말했다.

금번 교육에서는 근골격계 질환 예방, 정신건강 증진, 응급상황 대처방법(심폐소생술 등), 성폭력 예방 등 유익한 과목들이 있으며, 소방서, 정신건강복지센터, 일가정양립지원본부 등 다양한 기관과 협력을 하였다.

이번 건강증진 지원 교육에 참석했던 한 요양보호사는 “코로나19에 어르신들 모시면서 힘든 시간이 있었는데, 오늘 교육을 통해 내 몸과 마음을 지키는 방법을 배운 하루 였다.”라고 소감을 이야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