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2-12-03 00:52 (토)
[취재현장]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노후 걱정 없는 100세 도시 행복 광주 만들겠다!"
[취재현장]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노후 걱정 없는 100세 도시 행복 광주 만들겠다!"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2.10.07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광역시 어르신들의 축제 ‘제26회 노인의 날 기념식’ 개최
-유공자 표창, 체육·문화행사 다채롭게“ 진행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7일 오전 10시 제26회 노인의 날을 맞아 빛고을체육관에서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제26회 노인의 날 기념식’에서 “광주광역시의 목표가 ‘노후 걱정 없는 100세 도시, 행복 광주’이다. 이를 이해 일자리지원, 사회참여 활성화, 돌봄복지 강화, 보건.요양 지원, 생활환경 개선 등 5개 영역에 49개의 세부과제를 추진하고 있고, 여기에 총 6천 991억원의 많은 예산을 투입할 계획이다. 앞으로도 자식된 도리로 어르신들 공경하고 섬기는 행정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오른쪽부터) 임미란 시의회 행정자치위원장, 고경애 서구의회의장, 명진 광주시의원, 박필순 광주시의원은 광주광역시 어르신들의 축제 ‘제26회 노인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축하의 박수를 전했다.
고경애 서구의회의장은 광주광역시 어르신들의 축제 ‘제26회 노인의 날 기념식’에 참석한 어르신들에게 격려를 전하며 "어르신들의 행복한 노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화이팅을 외쳤다.

이날 기념식에는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나각균 광주시노인회수석부회장, 주병진 부회장, 5개구 지회장들, 정무창 광주시의회의장, 김경만 국회의원, 박미정 광주시의원, 고경애 서구의회의장, 임미란 시의회 행정자치위원장, 명진 광주시의원, 박필순 광주시의원, 류미수 광주광역시복지건강국장, 정일만 국민건강보험공단 광주전라제주지역본부장, 주경님 빛고을노인건강타운본부장, 엄미현 광산구청복지교육국장, 김용덕 더불어락노인복지관장, 김용덕 신명디스코장구대표, 김희순, 김순이, 김은진, 임권희 단원, 노인회 회원들이 자리를 함께했다.

정무창 광주시의회의장은 광주광역시 어르신들의 축제 ‘제26회 노인의 날 기념식’에서 축사를 전했다.
류미수 광주광역시복지건강국장, 정일만 국민건강보험공단 광주전라제주지역본부장, 주경님 빛고을노인건강타운본부장은 광주광역시 어르신들의 축제 ‘제26회 노인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축하를 전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요즘 민생과 경제문제, 환경문제 등 어렵고 힘든 일들이 참 많다. 잘 해결해갈 수 있도록 어르신들께서 지혜와 경륜을 더해 주시길 바란다.”며 “광주광역시도 어르신들의 살아오신 인생이 모든 시민들의 자부심이 되고, 여러분의 삶의 지혜가 후손들에게 이어지도록 더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노인의 날은 경로효친 사상의 미풍양속을 확산시키고 전통문화를 계승 발전시켜온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의 마을을 표하기 위해 제정된 의미 있는 날이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광주광역시 어르신들의 축제 ‘제26회 노인의 날 기념식’에서 노인복지 발전에 공이 큰 유공자들에게 표창장을 수여한 후 기념촬영
나각균 광주시노인회수석부회장, 5개구 지회장들은 광주광역시 어르신들의 축제 ‘제26회 노인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고령화 시대를 맞는 우리의 역할 제고는 대한민국의 미래뿐만 아니라 전 세계 미래의 모범이 될 것을 자부하면서 대한민국 노인의 위상을 더욱 신장하겠다"고 밝혔다.
나각균 광주시노인회수석부회장은 광주광역시 어르신들의 축제 ‘제26회 노인의 날 기념식’에서 "노인의날 기념식을 대한노인회 식구들이 이렇게 많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하게 치르게 돼 무척 기쁘다. 노인들이 공경받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용덕 더불어락노인복지관장은 광주광역시 어르신들의 축제 ‘제26회 노인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축하의 박수를 전했다.

이날 행사는 모범 어르신 등에 대한 표창수여와 기념사 오병채 대한노인회 광주광역시연합회장의 인사말(나곽균 수석 부회장 대독) 정무장 시의회의장의 축사 순으로 진행됐으며, 기념식 후에는 1,300여개의 경로당 어르신들이 평소 갈고 닦은 솜씨를 뽐내는 장기자랑과 체육행사, 건강체조 등 어르신들이 직접 참여하는 어울림 한마당 행사가 다채롭게 펼쳐졌다.

 

[[취재현장]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노후 걱정 없는 100세 도시 행복 광주 만들겠다!"]

김용덕 신명디스코장구대표, 김희순, 김순이, 김은진, 임권희 단원들은 광주광역시 어르신들의 축제 ‘제26회 노인의 날 기념식’ 축하 공연을 열띠게 펼쳤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정무창 광주시의회의장, 김경만 국회의원, 박미정 광주시의원은  광주광역시 어르신들의 축제 ‘제26회 노인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축하를 전했다.
고경애 서구의회의장, 명진 광주시의원은 광주광역시 어르신들의 축제 ‘제26회 노인의 날 기념식’에서 국민의례를 하고 있다.
광주광역시 어르신들의 축제 ‘제26회 노인의 날 기념식’이 개최됐다.
엄미현 광산구청복지교육국장은 광주광역시 어르신들의 축제 ‘제26회 노인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광산구 어르신들께서 살오신 인생이 우리 구민들의 자부심이 되고, 어르신들의 삶의 지혜가 후손들에게 이어지도록 더 열심히 노력하겠다"며 광산구 어르신들을 응원했다.
광주광역시 어르신들의 축제 ‘제26회 노인의 날 기념식’에 참석한 어르신들은 다양한 건강증진 체육행사를 체험하며 하나됨의 시간을 갖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