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2-12-03 00:52 (토)
[취재현장] 광주 남구 봉다리(만남을 아름답게 여기는 마을) 봉선2동 행정복합센터 신청사 개청식 개최
[취재현장] 광주 남구 봉다리(만남을 아름답게 여기는 마을) 봉선2동 행정복합센터 신청사 개청식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2.09.27 15:5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 남구(청정 김병내)는 27일 오후 2시 봉선2동 행정복합센터 신청사에서 개청식을 가졌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봉선2동 행정복합센터 신청사 개청식에 참석해 "봉선2동은 쾌적한 주거환경과 우수한 교육여건을 갖춘 것은 물론, 주민자치의식이 높은 광주의 대표 동이다. 그동안 동센터가 좁고 낡아서 주민자치행정에 불편함이 많았다. 주민 여러분의 숙원이기도 했고, 봉선2동에 걸맞는 훌륭한 주민센터가 개청되어 축하를 드린다. 신청사에는 도서관과 생활문화센터가 마련돼 있어 주민들의 질 높은 문화여가생활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며 축하를 전했다.
봉선2동 주민대표는 봉선2동 주민들의 환영의 마음을 담아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에게 꽃다발을 전달하고 있다.
김경묵 남구의회의원은 봉선2동 행정복합센터 신청사 개청식에 참석해 "봉선2동 신청사 개청으로 주민들이 모이고, 즐기고, 나눌 수 있는 쉼터 및 자기 발전의 역할은 물론, 주민 간 상생과 화합을 이루어 내는 남구의 구심점이 될 것이다"며 축하를 전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김병내 남구청장, 황경아 남구의회의장, 남호현 남구의회부의장, 이정식 남구청부구청장, 임미란 광주시의회행정자치위원장, 송승헌 봉선2동장, 김경묵 남구의회의원, 박용화 남구의회의원, 정창수 남구의회의원, 최한아름 방송인, 위왕기 색소폰연주자,  정창환 봉선2동주민자치위원장과 자생단체 임원 및 회원과 봉선2동주민들이 참석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축사를 통해 “오늘 대한민국에서 가장 좋은 행정복합센터가 광주 남구에 자리 잡는 날이다. 그동안 동센터가 좁고 낡아서 주민자치행정에 불편함이 많았다. 신청사에는 도서관과 생활문화센터가 마련돼 있어 주민들의 질 높은 문화여가생활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며 “봉선2동 행정복합센터가 시설뿐만 아니라 운영에서도 대한민국 주민자치행정의 모델이자 모범이 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김병내 남구청장은 선2동 행정복합센터 신청사 개청식에서 “봉선2동 주민들의 숙원이었던 신청사 건립이 마침내 완료됐다. 앞으로 새로운 공간에서 더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봉선2동 행정복합센터가 주민들의 문화생활 및 예술 활동 등을 지원하는 공간으로 적극 활용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정창환 봉선2동주민자치위원장은 봉선2동 행정복합센터 신청사 개청에 공이 큰 김병내 남구청장에게 감사패를 증정하고 있다. 
정창환 봉선2동주민자치위원장은 봉선2동 행정복합센터 신청사 개청에 공이 큰 김병내 남구청장에게 감사패를 증정한 후 기념촬영
박용화 남구의회의원, 정창수 남구의회의원, 남호현 남구의회부의장, 이정식 남구청부구청장은 봉선2동 행정복합센터 신청사 개청식에 참석해 "봉선2동 신청사 개청으로 주민들이 모이고, 즐기고, 나눌 수 있는 쉼터 및 자기 발전의 역할은 물론, 주민 간 상생과 화합을 이루어 내는 남구의 구심점이 될 것이다"며 축하를 전했다.

김병내 남구청장은 기념사를 통해 “2018년 제가 남구청장 당선 후 동 순방을 통해 주민과의 대화 시에 봉선2동 주민들은 1순위로 신청사 신축 이전을 건의했고, 봉선2동의 숙원사업을 실현시키기 위해 저는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2018년 특별교부세와 특별교부금 총 19억원을 확보한데 이어 2020년 5억원의 시비를 추가로 확보하고, 매년 지속적으로 부족분을 확보해 총 80억 정도의 사업비로 지금의 봉선2동 신청사를 건립할 수 있었다”며

“이제 봉선 2동은 신청사를 중심으로 화합하고, 노력하여 세계적인 일류도시로 도약할 수 있는 견인차 역할을 할 것이라 믿는다. 저도 앞으로도 변함없이 지원토록 하겠다”고 말했다.

황경아 남구의회의장은 봉선2동 행정복합센터 신청사 개청식에서 "대한민국에서 가장 좋은 행정복합센터가 개청하게 되어 기쁘고 감사하다. 봉선2동 행정복합센터가 주민들이 모이고, 즐기고, 나눌 수 있는 쉼터 및 자기 발전의 역할은 물론, 주민 간 상생과 화합을 이루어 내는 남구의 구심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축사를 전했다.
(오른쪽) 임미란 광주시의회행정자치위원장은  봉선2동 행정복합센터 신청사 개청식에 참석해 "봉선2동 신청사 개청으로 주민들이 모이고, 즐기고, 나눌 수 있는 쉼터 및 자기 발전의 역할은 물론, 주민 간 상생과 화합을 이루어 내는 남구의 구심점이 될 것이다"며 축하를 전했다.
봉선2동 행정복합센터 신청사 개청식에 참석한 내빈 및 봉선2동주민들은 봉선2동 행정복합센터 신청사 개청을 축하했다.

이날 행사는 색소폰 연주, 퓨전재즈&팝공연, 개회 및 국민의례, 주요인사소개, 경과보고, 유공자 표창, 기념사, 축사, 환영인사, 테이프컷팅, 제막식, 기념식수, 청사관람 순으로 열렸다.

남구 봉선2동 행정복합센터 신청사는 정부 주관 생활SOC 복합화 사업 공모 선정으로 유안근린공원 내에 조성돼 각종 민원업무 등 행정 서비스 제공한다.

봉선2동 행정복합센터 건립은 지난 2018년 7월에 이뤄진 민선 7기 김병내 구청장의 첫 번째 동별 방문 자리에서 주민들의 행정복지센터 신축 이전 건의에 따른 것이다.

송승헌 봉선2동장은 봉선2동 행정복합센터 신청사 개청식에서 “지난 40여년 동안, 기존 청사 이용시 노후 건물 및 주차장, 교통불편을 감내해 주시고, 이해해 주신, 주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새로 건립된 청사는, 대로변 위치하여 접근성 등 행정서비스에 최적이며, 117대의 주차장이 설치되어, 지금까지의 주차 불편을 완전 해소 하였으며, 공원과 입체적으로 연결되어 대한민국 어떤 청사보다도 아름다운 건축물 이라 자부 할수 있다. 내용적으로는 과거 행정업무 중심에서 도서관, 생활문화센터, 주민자치 프로그램 등 주민중심의 열린 복합 청사로, '주민들의 소소한 꿈이 펼쳐지는, 살기좋은 봉선2동이 될 것이다.”고 환영사를 전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김병내 남구청장, 황경아 남구의회의장, 남호현 남구의회부의장, 이정식 남구청부구청장, 송승헌 봉선2동장, 김경묵 남구의회의원, 박용화 남구의회의원, 정창수 남구의회의원 등 내빈들은 봉선2동 행정복합센터 신청사 개청 축하의 테이프 컷팅을 하고 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김병내 남구청장, 황경아 남구의회의장, 남호현 남구의회부의장, 이정식 남구청부구청장, 송승헌 봉선2동장, 김경묵 남구의회의원, 박용화 남구의회의원, 정창수 남구의회의원 등 내빈들은 봉선2동 행정복합센터 신청사 개청 축하의 제막식을 하고 있다.

당시 행정복지센터는 낡고 오래된 데다 주차 공간도 협소해 이용상 불편하다는 민원이 꾸준히 제기돼 왔다.

이에 따라 남구는 정부 주관 생활SOC 복합화 공모 사업 참여를 통해 사업비 80억원 가량을 확보, 지난 2019년 1월부터 주민 의견 수렴 등의 절차를 거쳐 3년여간 건립 공사를 추진해 왔다.

최근 완공한 봉선2동 행정복합센터는 지하 2층에 지상 2층 규모로, 유안근린공원 지하 주차장 및 산책로와 연결되는 구조로 설계됐다.

지하 2층은 주민들이 문화생활을 누리는 전용 공간으로, 생활문화센터와 주민자치 프로그램실, 회의실 등으로 구성됐다.

최한아름 방송인은 봉선2동 행정복합센터 신청사 개청식의 원활한 진행과 사회를 하고 있다.
위왕기 색소폰연주자는 봉선2동 행정복합센터 신청사 개청식 축하공연을 펼치고 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김병내 남구청장, 황경아 남구의회의장, 남호현 남구의회부의장, 이정식 남구청부구청장, 송승헌 봉선2동장, 김경묵 남구의회의원, 박용화 남구의회의원, 정창수 남구의회의원과 내빈들은 봉선2동 행정복합센터 신청사 개청 축하의 식수를 하고 있다.
봉선2동행정복지센터 전경

댄스와 악기 등을 연습할 수 있는 마루 공간과 방음 공간을 각각 마련했으며, 주민자치 프로그램 진행을 위한 공간 3곳도 설치했다.

또 지상 1층 등에는 행정복지센터 민원실과 복지 상담실, 작은 도서관 등을 배치해 민원인을 위한 공간으로 활용했다.

이와 함께 주민들의 주차 편의를 위해 지하 공간에 주차면 16면을 설치했으며, 유안근린공원 지하 주차장과 연결해 접근성 및 편의성도 높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운필 2022-09-27 16:29:13
기사가
가을 햇살에
감칠맛나게 잘달궈져
명품 기사 입니다
남구의
봉선2동의 축복 입니다

명품 일등뉴스기사와 함께 봉선 2동의 무궁한 발전과 번영이 늘함께 할것 확신합니다

수고 하셨습니다
대표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