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2-12-03 00:52 (토)
김한종 장성군수, “청년정책과 지역현안에 대한 청년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가감없이 듣겠다!”
김한종 장성군수, “청년정책과 지역현안에 대한 청년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가감없이 듣겠다!”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2.09.26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기 장성군 청년협의체 출범
-23일 위원 28명 위촉… 청년정책 의견 청취, 군정 소통창구 역할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전남 장성군(군수 김한종)이 23일 군청 2층 상황실에서 ‘제3기 장성군 청년협의체’ 출범식을 갖고 청년 위원 28명을 위촉했다.

김한종 장성군수는 제3기 장성군 청년협의체 출범식에 참석해 "청년이 행복하고, 나아가 군민 모두가 행복한 장성을 만들어가겠다”며 화이팅을 외쳤다.

김한종 장성군수는 축사를 통해 “3기 장성군 청년협의체가 청년정책과 지역현안에 대한 청년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가감없이 들려 주시기 바란다”면서 “군도 청년이 행복하고, 나아가 군민 모두가 행복한 장성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장성군 청년협의체는 청년 문제 발굴과 의견 수렴, 개선방안 모색 등의 활동을 펼치는 모임이다. 장성군 청년발전 기본조례에 의거해 구성된다.

이날 출범식은 위촉장 수여, 국형진 영광군 청년센터소장 강연에 이어 협의체 토의 순으로 진행됐다.

김한종 장성군수와 제3기 장성군 청년협의체 회원들은 출범식에서 "청년이 행복하고, 나아가 군민 모두가 행복한 장성을 만들어가겠다”며 화이팅을 외치며 기념촬영

3기 위원들은 지역 청년들이 단순히 정책 수혜자에 머물지 않고 능동적으로 참여해야 한다는 데 뜻을 같이했다. 장성군 청년협의체 운영에 관한 세부적인 사항들과 청년 역량강화 방안에 대해서도 폭넓게 의견을 나눴다.

한편, 장성군은 앞으로도 청년협의체 활동을 적극 지원할 방침이며, 청년협의체 의견 수렴을 위한 정기 및 비정기 모임도 가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