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2-12-03 00:52 (토)
전남 보성군, 민선8기 공약이행평가위원 위촉 및 실천계획 보고회 개최
전남 보성군, 민선8기 공약이행평가위원 위촉 및 실천계획 보고회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2.09.26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약이행평가를 통해 객관성과 공정성 향상 기대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전남 보성군(군수 김철우)은 지난 22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민선8기 공약이행평가위원 위촉 및 실천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김철우 보성군수는 민선8기 공약이행평가위원 위촉 및 실천계획 보고회에 참석해 “앞으로 군민과 함께 완성해 나갈 사업들을 매서운 눈으로 평가하고 지켜봐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김철우 보성군수는 “공약은 보성군이 앞으로 어떻게 행정을 펼쳐나갈지에 대한 비전을 군민과 약속하는 것이다”며 “앞으로 군민과 함께 완성해 나갈 사업들을 매서운 눈으로 평가하고 지켜봐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1부와 2부로 나눠진 행사에서는 1부로 민선8기 공약이행평가위원으로 위촉된 25명의 위촉식이 진행되었으며, 2부는 공약이행평가위원으로서의 역할에 대해 청취하고 공약사항에 대해 실천계획을 각 부서장이 평가위원에게 보고한 후 공약 내용에 대한 의견을 공유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전남 보성군은 민선8기 공약이행평가위원 위촉 및 실천계획 보고회를 가졌다.

평가단은 앞으로 공약 관련 주민 의견수렴을 통해 소통행정을 구현하고, 군민 신뢰도를 더욱 높이기 위해 공약 실천계획 보완·변경사항 심의, 공약사항 추진실적 및 이행실태 평가, 공약 추진 관련 개선사항 건의 등의 일을 하게 된다.

보성군은 공약사항을 최종 확정한 후 이형 현황을 분기별로 공개하고, 공약 이행관리에 대한 객관성과 공정성을 기하기 위해 매년 공약이행 평가를 실시할 계획이다.

보성군의 민선8기 공약사항은 ▲소외 없는 복지·든든한 행정, ▲다 함께 잘사는 농림축산어업, ▲매력 넘치는 문화체육관광, ▲안전한 군민과 활력 넘치는 지역경제, ▲권역별 지역개발로 균형 있는 발전 등 5대 분야 81개 과제이며, 이번 보고회에서 나온 의견들을 반영해 공약을 보완·수정한 후 9월 내로 최종 확정된 공약을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