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광주광역시의회, 태풍 ‘힌남노’ 비상대책본부 가동해 철저 대비 당부
광주광역시의회, 태풍 ‘힌남노’ 비상대책본부 가동해 철저 대비 당부
  • 기범석 기자
  • 승인 2022.09.04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와 시 교육청, 자치구 등 모든 공공기관 철저한 사전 점검 주문

정무창 의장, 페이스북 통해 또 한 번 강조…시민도 정보 확인 대비 필요

[광주일등뉴스=기범석 기자] 광주광역시의회가 태풍 힌남노에 비상대책본부를 가동해 철저히 대비할 것을 당부했다.

정무창 광주광역시의회 의장
정무창 광주광역시의회 의장

광주광역시의회(의장 정무창)는 4일 보도 자료를 통해, 광주시를 비롯한 교육청, 자치구 등 모든 공공기관에 강풍과 폭우 피해 없도록 철저한 사전점검을 주문하는 입장문을 발표했다.

이들은 “역대 가장 강력할 것으로 예상되는 태풍 '힌남노'가 한반도를 향해서 다가오고 있다.”면서 “광주시를 비롯한 자치구와 교육청 등 모든 공공기관은 재난 대응 상황실 점검 등으로 시민들의 생명과 재산 피해가 최소화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대처를 다 해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또, “특히 침수 피해가 예상되는 지역에 거주하는 취약계층과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 등 사회적 약자들은 위험 상황을 인지하기 어려울 수 있는 만큼 사전에 충분히 안내될 수 있도록 살펴야 한다”면서 “ 또한 하수구와 배수구 등을 점검하여 역류 발생 등으로 시민들에게 피해가 가지 않도록 점검을 철저히 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광주시의회는 교육청에도 “학교시설물 안전 점검은 물론 원격 수업 및 등하교 시간 조정, 방과 후 학교 및 돌봄 교실 시간 조정, 재량휴업 등을 적극 검토해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광주광역시의회는 마지막으로 시민들을 향해서도 “시민들께서도 태풍 발생 시 큰 피해가 생기지 않도록 행정기관과 언론 등에서 제공한 태풍 관련 정보를 반드시 확인하시고 대비해 주시기 바라다.”고 당부하고 “시의회도 시민 여러분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정무창 광주광역시의회 의장 페이스북 갈무리.
정무창 광주광역시의회 의장 페이스북 갈무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