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강종만 영광군수,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안보위협으로부터 굳건히 지켜내겠다"
강종만 영광군수,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안보위협으로부터 굳건히 지켜내겠다"
  • 김근우 기자
  • 승인 2022.08.26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광군, 2022년 을지연습 실시...전시상황을 가정한 위기관리 대응 능력 제고

[광주일등뉴스=김근우 기자] 전남 영광군(군수 강종만)은 국가 비상대비태세 확립을 위한 ‘2022 을지연습’을 22일부터 25일까지 4일간 실시했다. 

(원사진-강종만 영광군수)영광군은 22일부터 25일까지 국가 비상대비태세 확립을 위한 ‘2022 을지연습’을 실시했다.

강종만 영광군수는 “이번 연습을 통해 연습과정에서 도출된 문제점을 보완하여, 항상 유비무환의 자세로 비상대비 태세를 강화해 나가며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안보위협으로부터 굳건히 지켜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영광군은 지난 22일 공무원 비상소집을 시작으로 전시 종합상황실을 운영하고 군·경·소방 등 유관기관과 최초상황보고회를 열어 한빛원전 테러발생에 따른 상황조치 연습을 실시했다.

더불어 전시직제 편성훈련, 전시창설기구 훈련, 행정기관 소산·이동훈련, 한빛원전 드론테러 대응 훈련, 민방공 대피훈련 등을 통해 전시 상황을 가정한 위기관리 대응 능력을 제고하였다.

영광군은 코로나19 여파로 축소·시행하던 을지연습을 3년 만에 정상추진하여 이번 훈련을 통해 적의 위험으로부터 지역 안보태세를 확고히 하고 민·관·군·경의 통합방위태세 전반을 다시금 점검하였다.

한편, 을지연습은 전시·사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 발생 시 국가와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정부 차원에서 비상대비계획을 검토·보완하고 전시 임무 수행 절차를 숙달하기 위해 연 1회 전국 단위로 실시하는 비상대비훈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