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취재현장]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광주경제자유구역 투자의향기업 8곳과 투자협약 체결
[취재현장]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광주경제자유구역 투자의향기업 8곳과 투자협약 체결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2.07.19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총 투자액 565억원, 고용창출 150여명 규모 투자협약 성과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이 19일 오후 2시 시청 비즈니스룸에서 광주경제자유구역 투자의향기업 8개사와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광주경제자유구역 투자의향기업 국내 8개 기업과 투자금액 565억원, 고용창출 147여 명 규모의 투자협약을 이끌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광주경제자유구역 투자의향기업 8곳과 투자협약 체결식에 참석해 “광주경제자유구역은 인공지능과 자동차, 에너지 등 광주의 미래를 선도할 핵심분야의 기업이 모여드는 곳으로 이번에 투자를 결정한 협약기업들에게도 광주가 성공의 무대가 될 것이라 확신한다.”면서 “광주광역시에서도 기업의 성공을 위한 다양한 지원책 마련과 적극적인 협력을 지속할 것이다”고 말했다.
배복환 광주시경제자유구역청혁신성장본부장은 핵심산업 분야 8개 기업 투자협약식에 참석해 "광주시경제자유구역청은 투자기업들이 광주에 투자하면 반드시 성공한다는 믿음을 가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투자협약식에는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김진철 광주경제자유구역청장, 배복환 배복환 광주시경제자유구역청혁신성장본부장, 박정환 광주시일자리경제실장, ㈜동국성신 대표, ㈜에코란트 대표, 한국축산데이터(주)대표, (유)성경글라스 대표, ㈜넷온 대표, ㈜참좋은넷 대표, ㈜나눔세상 대표, 엠투테크(주)대표 등이 참석했다.

투자협약 기업은 ▲동국성신(주) ▲(주)에코란트 ▲한국축산데이터(주) ▲(유)성경글라스 ▲(주)넷온 ▲(주)참좋은넷 ▲(주)나눔세상 ▲엠투테크 등 8개 기업으로 각각 전기전자 핵심부품, 친환경·지능형 조명, 축산분야 스마트케어, 데코글라스, 인공지능보안 토탈플랫폼, 주차공간 제어 스마트 파킹시스템, 인공지능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연구개발, 무선통신 모듈 개발 등 광주경자청의 주력산업 분야 기업이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광주경제자유구역 투자의향기업 8곳과 투자협약 체결식에서 “투자협약기관들을 위해 판로 확보와 원활한 인재 공급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왼쪽부터)김진철 광주경제자유구역청장, 배복환 배복환 광주시경제자유구역청혁신성장본부장은 광주경제자유구역 투자의향기업 8곳과 투자협약 체결식에 참석해  투자기업들이 광주에 투자하면 반드시 성공한다는 믿음을 가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투자해주셔서 감사드린다. 지방자치단체에서 투자를 유치하기 위해 다양한 혜택들을 약속하는데 그중 제일 중요한 첫 번째가 판로 확보와 원활한 인재 공급이라고 생각한다. 광주광역시에서는 이러한 것들을 잘 준비하도록 하겠다. 서명한 이후 빠른 속도로 약속이 시행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동국성신㈜은 인천에 소재한 전기전자부품 제조기업으로 가전 분야의 도어가스켓, 히터류 등에서 부품 국산화에 성공한 핵심부품 기업이다. 이번에 광주에 투자를 결정하면서 자동차, 2차전지 분야 신규사업 진출과 함께 신성장 산업분야 해외 수출도 확대할 예정이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광주경제자유구역 투자의향기업 8곳과 투자협약 체결식에서 투자기업 대표들에게 감사인사를 전하고 있다.
(왼쪽부터)박정환 광주시일자리경제실장,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김진철 광주경제자유구역청장, 배복환 배복환 광주시경제자유구역청혁신성장본부장은 8개 투자 기업대표들의 인사를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에코란트는 인천에 소재한 도로조명 센서 및 제어장치 전문기업으로 인공지능과 IOT(사물인터넷) 기술을 활용한 친환경·지능형 조명 분야에서 아시아 선두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번 투자를 통해 광주 에너지밸리에 연구소 와 공장을 신설하면서 차세대 도로조명 시스템의 인공지능 기술 및 연구인력을 확보하고, 유럽 수출제품의 대량생산을 목표로 하고 있다.

서울에 소재한 한국축산데이터㈜는 가축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을 운영하는 축산테크 스타트업 기업이다. AI융복합지구 투자를 통해 광주전남지역 농가에 디지털 가축헬스케어 매니저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계획과 함께 인공지능 의료산업을 위한 빅데이터 연구소 및 인공지능 축사 시범단지 설립을 추진한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김진철 광주경제자유구역청장, 배복환 배복환 광주시경제자유구역청혁신성장본부장, 박정환 광주시일자리경제실장, ㈜동국성신 대표, ㈜에코란트 대표, 한국축산데이터(주)대표, (유)성경글라스 대표, ㈜넷온 대표, ㈜참좋은넷 대표, ㈜나눔세상 대표, 엠투테크(주)대표는 투자금액 565억원, 고용창출 150여명 규모의 투자협약(MOU)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

(유)성경글라스는 전북 정읍에 소재한 글라스 전문 제조기업으로 가전제품(냉장고, 에어컨, 세탁기, 공기청정기) 전면부에 장착되는 데코글라스 분야에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삼성전자, 대우전자 등의 1차 협력기업으로 가전제품의 트렌드 변화와 수요 증가에 대비한 투자를 통해 광주의 우수인력 채용과 함께 유통망 확대를 추진할 계획이다.

㈜넷온, ㈜참좋은넷, ㈜나눔세상, 엠투테크㈜는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다양한 제품 및 소프트웨어 등에서 특화된 기술력을 보유한 기업들로 광주경제자유구역의 인공지능 생태계 구축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광주경자청은 지난 3월, 8개 신산업분야 기업과 535억원 규모의 투자협약을 체결하고, 이번에 8개 기업 565억원 규모의 투자협약을 체결하는 등 꾸준한 성과를 통해 투자유치 전담기관으로 성장하고 있다.

앞으로 민선 8기 출범과 함께 인공지능을 포함한 반도체, 미래모빌리티, 스마트에너지 등 핵심전략산업 분야에서 더 많은 기업이 광주를 찾고 이를 통해 좋은 일자리가 창출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