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조오섭 의원 2년 연속 '대한민국 헌정대상’ 수상
조오섭 의원 2년 연속 '대한민국 헌정대상’ 수상
  • 기범석 기자
  • 승인 2022.07.18 1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법률소비자연맹, 2년 차 의정활동 종합 평가…국토위‧예결위원에 당 대변인

올해 광주 국회의원 중 조오섭 의원 혼자 수상…출석률, 입법 성과 등 상위 25%

[광주일등뉴스=기범석 기자] 조오섭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광주 북구갑, 국토위·예결위)이 17일 법률소비자연맹에서 선정하는 제21대 국회 2년 차 ‘대한민국 헌정대상’을 수상했다.

더불어민주당 정치보복수사대책위원회 제1차 회의 모습. 우상호 위원장(가운데)이 발언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조오섭 대변인, 판사출신 임호선 위원, 고검장 출신 박균택 부위원장, 우상호 위원장, 지검장 출신 김회재 의원, 기자 출신 김의겸 위원, 경찰청 차장 출신 최기상 위원.
더불어민주당 조오섭 대변인(맨 왼쪽)이 더불어민주당 정치보복수사대책위원회 제1차 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왼쪽부터) 조오섭 대변인, 판사출신 임호선 위원, 고검장 출신 박균택 부위원장, 우상호 위원장, 지검장 출신 김회재 의원, 기자 출신 김의겸 위원, 경찰청 차장 출신 최기상 위원. (자료 사진)

조오섭 의원은 특히 2021년 제21대 국회 1년 차 평가에 이어 2년 연속 헌정대상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올해는 광주에서 유일하게 상을 받아 의미를 더했다.

이 상은 전국 270여 개의 시민ㆍ사회단체가 참여하는 법률소비자연맹이 국회의원 300명을 대상으로 지난 1년간(2021.5.30~2022.5.29) 의정활동을 종합 평가해 상위 25%(75명)의 국회의원을 선정한다.

주요 평가항목은 ▲본회의 출석 및 재석 ▲상임위 출석 ▲법안 표결 참여 ▲법안 통과율 ▲발의 법안 통과성적(대표/공동) ▲국정감사 현장 출석 ▲국정감사 우수의원 등 12개 항목이다.

조 의원은 본회의, 상임위 출석률을 비롯해 높은 발의법안 통과율, 우수한 국정감사 활동 등 성실한 의정활동이 인정을 받았다.

민주당 대변인 활동에도 불구하고 예결위원으로 광주시 국비 3조 원 시대를 여는 데 기여하며, 달빛내륙철도 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반영, 사회적 경제혁신타운 선정, 교통 혼잡도로 개선사업 등 주요 국비 사업을 확정 짓는 데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다.

조오섭 의원은 "민생과 경제 위기를 극복하는 유능한 민생정당, 강한 책임 야당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며 "국민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더 낮은 자세로 성실하고 겸손한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21대 국회 2차년도 국회의원 의정활동 종합평가 대국민 보고서는 오는 22일 법률소비자연맹 홈페이지(http://www.goodlaw.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