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19 15:35 (화)
민선 8기 강기정 광주광역시당선자, 첫 인사 핵심 “연결, 능력, 균형”
민선 8기 강기정 광주광역시당선자, 첫 인사 핵심 “연결, 능력, 균형”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2.06.30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도걸 전 기획재정부 2차관 ‘광주광역시 재정경제자문역’
-김광진 전 국회의원 ‘문화경제부시장’
-비서실장 전은옥 고령사회정책과장, 비서관 이문혜 조직관리팀장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강기정 광주광역시당선인은 30일 새로운 광주시대 준비위원회(민선 8기 광주시장직 인수위원회) 대회의실에서 미디어데이를 열고 민선 8기 새로운 광주시대를 이끌어갈 첫 인사를 발표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당선인이 30일 오후 새로운 광주시대 준비위원회 회의실에서 미디어데이를 갖고 민선 8기 첫 인사를 발표하고 있다. 

민선 8기 광주시 재정경제자문역에 안도걸 전 기획재정부 제2차관, 광주시 초대 문화경제부시장에 김광진 전 국회의원이 각각 내정됐다.

비서실장에 전은옥 고령사회정책과장, 행정비서관에 이문혜 조직관리팀장이 각각 임명됐다. 특히 이문혜 신임 행정비서관은 광주시 최초 여성비서관에 발탁됐다.

강기정 당선인은 안도걸 광주광역시 재정경제자문역 내정자에 대해 “호남 출신의 대표적인 재정, 예산통으로 고향에 대한 애정도 남다르고 개인적 인연도 깊다”며 “변화된 정치 환경에서 새로운 광주시대를 위해 큰 힘이 되어주실 분이다”고 밝혔다.

이어 김광진 문화경제부시장 내정자에 대해 “국회의원, 군사망사고진상규명위원회 사무국장, 청와대 비서관을 역임하는 등 국회와 정부에서 풍부한 경험을 쌓은 분이다”며 “국회의원 시절 국방위원회 활동을 통해 군사‧국방문제에 대해 인적 네크워크를 확보하고 있어 광주 최대 현안 사업인 군공항 이전과 관련하여 큰 역할을 하실 걸로 기대한다”고 했다.

(왼쪽부터) 김광진 문화경제부시장 내정자, 강기정 광주광역시 당선인, 전은옥 비서실장 내정자, 이문혜 행정비서관 내정자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당선인이 30일 오후 새로운 광주시대 준비위원회 회의실에서 미디어데이를 갖고 민선 8기 첫 인사를 발표하고 있다. 

또한 “청와대 정무비서관으로 균형발전정책, 자치분권정책을 관여했고 청년비서관 경험을 바탕으로 광주를 청년이 머물고 싶고, 활력과 매력이 넘치는 도시, 기회가 넘치는 광주로 만들어 가는데 적임자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전은옥 비서실장 내정자에 대해 “정책기획팀장 시절 롯데마트 월드컵점 재임대 논란 문제를 해결하고 130억원을 환수한 성과를 거두고,‘함께 일하고 싶은 상사’로 선정되는 등 공직사회에서 신망이 두텁다”며 “공직사회와 시민들의 의견을 가감 없이 전달할 적임자라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끝으로 이문혜 행정비서관은 “누구보다 시 조직에 대해 꿰뚫고 있는 분으로 여성 최초 비서실 행정비서관으로 공직자들과 조직에 활력을 불어 넣을 적임자이다”고 했다.

강 당선인은 “이번 인사의 핵심은 ‘연결, 능력, 균형’으로 기재부를 비롯한 중앙정부 및 국회와 지자체의 연결, 예산확보와 정책기획, 청년과 광주전남상생, 조직과 인사에 활력을 불어넣을 능력, 40대 부시장과 비서실장, 최초 여성 행정비서관 발탁으로 균형을 갖췄다”고 자부했다.

끝으로 강기정 당선인은 “시민 여러분께서 정권 교체로 인한 정치 환경의 변화에 따라 광주발전이 뒤쳐질까 염려하는 마음 잘 알고 있다”며 “이런 정치 환경이 광주와 호남의 기회가 될 수 있다고 판단하고 그 기회를 공직자 여러분과 함께 반드시 키워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