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19 16:34 (화)
광주광역시교육청, 감사관 개방형 직위 공모
광주광역시교육청, 감사관 개방형 직위 공모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2.06.30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교육청이 오는 9월1일 임용 예정인 개방형 직위 감사관 공모 절차에 들어갔다.

광주광역시교육청 전경

28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개방형 직위 감사관은 지방부이사관 또는 일반임기제(3급 상당)로 임용 예정이다. 특히 반부패 청렴정책을 추진하고, 감사‧진정‧비위‧청원사항의 조사 및 처리 등 각종 감사와 청렴에 관한 업무를 총괄한다.

감사관 응시자격은 ▲중앙행정기관 또는 지방자치단체에서 감사 관련 업무를 3년 이상 담당한 자로서 5급 이상 또는 이에 상당하는 공무원으로 근무한 경력이 있는 사람 ▲판사‧검사‧변호사 또는 공인회계사로서 3년 이상 근무한 경력이 있는 사람 등이다.

접수기간은 오는 7월5~8일 4일 동안이다. 응시원서는 시교육청 총무과 인사팀을 방문하거나 등기우편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한편 1차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는 오는 7월 중 예정돼 있다. 1차 서류전형 합격자 대상으로 2차 면접시험을 통해 직무수행 자질(필수요건, 경력요건, 능력요건)을 검증한 후 오는 8월 중 최종 합격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시교육청 누리집(www.gen.go.kr) ‘알림마당-시험공고’ 및 인사혁신처 나라일터 누리집(www.gojobs.go.kr) ‘채용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