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광주서부교육지원청, ‘2022 광주형자유학기제 업무담당교원 연수’ 운영
광주서부교육지원청, ‘2022 광주형자유학기제 업무담당교원 연수’ 운영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2.06.20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박주정)이 지난 9일과 16일 두 차례 학교시설지원단 소강당에서 서부 관내 중학교 자유학기 업무담당교원을 대상으로 ‘2022 광주형자유학기제 업무담당교원 연수’를 운영했다.

광주서부교육지원청 전경 (원 사진-박주정 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박주정 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은 “이번 연수가 광주형자유학기제 운영 내실화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광주형자유학기제 운영 우수 사례 공유를 통한 안정적 정착과 학생 참여형 수업, 과정중심 평가를 통한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및 진로 역량을 강화하는 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서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이번 연수는 자유학기 업무담당교원의 업무추진 역량 및 주제선택활동과 진로탐색활동 수업 역량을 제고하고자 기획됐다.

연수는 1차시 ‘메타버스로 내가 만드는 가상교실’, 2차시 ‘자유학기제로 꿈의 디딤돌을 놓다’ 및 ‘광주형자유학기제 운영에 관한 Q&A’로 운영됐다.

광주서부교육지원청, ‘2022 광주형자유학기제 업무담당교원 연수’ 운영 

‘메타버스로 내가 만드는 가상교실’ 주제 강의에서는 메타버스의 4유형을 소개하고 이를 주제선택 수업에 활용하는 방법 등을 실습과 함께 자세하게 안내했다. 또 ‘자유학기제로 꿈의 디딤돌을 놓다’ 주제 강의에서는 교과 수업 목표를 자유학기 주제선택활동과 진로탐색활동에서 실현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소개했다.

연수에 참여한 교사는 “이번 연수가 자유학기 주제선택과 진로탐색 수업을 운영하고 자유학기 업무를 추진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