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2-06-29 16:58 (수)
광주 서대석 서구청장후보, 광천동에 노인복지회관 건립 추진
광주 서대석 서구청장후보, 광천동에 노인복지회관 건립 추진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2.05.12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서대석 서구청장 후보는 “서구 화정동에 있는 노인회관은 너무 비좁고 낡아 점점 늘어나는 서구지역 노인 인구를 더 이상 수용할 수 없는 포화상태를 맞고 있다”며 “새로운 노인복지회관을 건립해 고령사회에 대비한 인프라를 구축하고, 쾌적하고 편안한 노인 여가 활동 공간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서대석  서구청장후보는 어르신들과 만난 자리에서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새로운 노인복지회관을 건립해 고령사회에 대비한 인프라를 구축하고, 쾌적하고 편안한 노인 여가 활동 공간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서대석  서구청장후보는 선관위에서 후보등록 후, 첫일정으로 서구노인회를 찾아 어르신들과 소통의 시간갖고 “새로운 노인복지회관을 건립해 고령사회에 대비한 인프라를 구축하고, 쾌적하고 편안한 노인 여가 활동 공간을 제공하겠다”고 말하며 적극적인 지지를 호소했다.

서 후보는 12일 선관위에서 후보등록 후, 첫일정으로 서구노인회, 서구노인종합복지관 등을 잇따라 방문한 자리에서 “서구 광천동 69-7번지의 현재 광천동경로당을 철거하고 노인복지회관을 새롭게 건립할 계획이다”며 “우선적으로 1층은 경로당 및 강의와 학습 등으로 이용하는 다목적 공간, 2층 등은 서구노인회 사무 공간 및 휴게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고 설명했다.

서 후보는 “노인복지회관이 건립되면, 화정동 서구노인종합복지관의 공간도 훨씬 좋아질 것이며, 복지회관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과 노인 복지 증진에도 기여하는 등 일석이조의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