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19 11:22 (화)
[취재현장] ㈜가나다. 국제로타리3710초아의 봉사단. 법무부 법무보호위원 광주전남지부협의회, “봄맞이 사랑의 헌혈”로 생명나누기 실천
[취재현장] ㈜가나다. 국제로타리3710초아의 봉사단. 법무부 법무보호위원 광주전남지부협의회, “봄맞이 사랑의 헌혈”로 생명나누기 실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2.05.10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가나다(대표 최정학). 국제로타리3710초아의 봉사단(단장 유순옥). 법무부 법무보호위원 광주전남지부협의회(회장 최정학)는 코로나19로 인해 헌혈량이 줄어들어 혈액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소식에 10일 오전 9시 ㈜가나다 제2공장에서 봄맞이 사랑의 헌혈을 실시했다.

최정학 (주)가나다·통일치킨팩토리 대표(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광주.전남지부협의회장)은 사랑의 헌혈에 동참하며 "코로나19의 위급한 상황에 국민의 생명을 지키는 일에 앞장 서는 것은 당연한 사명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헌혈운동을 통해 작은 생명나눔의 실천을 계속하겠다”고 말했다.

최정학 (주)가나다·통일치킨팩토리 대표(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광주.전남지부협의회장)는 "헌혈 참여 가능자는 만 16세 이상 70세 미만으로, 남자 50㎏ 이상, 여자는 45㎏ 이상의 건강한 사람이면 된다. 헌혈량은 남성 400㏄, 여성 320㏄이며 ▲충분한 숙면, 아침식사 후 참여가능 ▲백신 접종 후 1주일 후 헌혈 가능 ▲고지혈증, 항히스타민제(비염 등), 혈압약, 당뇨약 복용 중이더라도 가능 ▲감기약, 아스피린 복용: 3일 후 가능 ▲병원 처방약 7일/ 약국 약 1일 후 가능 ▲내시경: 한달 경과 후 헌혈가능 ▲코로나19 격리해제 10일 후 가능 ▲문신, 피어싱: 6개월 경과 후 가능 ▲치과치료, 침치료 1주일 경과 후 가능, 기타 질병에 노출 우려가 있는 경우에는 헌혈을 할 수 없다."고 주의사항을 전했다.
최정학 (주)가나다·통일치킨팩토리 대표(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광주.전남지부협의회장), 이제선 ㈜가나다사장, 이상명 전무, 김철 본부장, 박경수 상무, 최정두 이사, 문예진 과장, 유상민 대리는 사랑의 헌혈 봉사에 참여해 "생명을 살리는 사랑 실천에 꼭 함께 참여해주세요!"라며 사랑의 인사를 전했다.

이번 헌혈 행사에는 최정학 (주)가나다·통일치킨팩토리 대표(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광주.전남지부협의회장), 유순옥 국제로타리3710초아의 봉사단장과 단원들, 정봉영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광주전남지부장과 직원들과 위원들, 이제선 ㈜가나다사장, 이상명 전무, 김철 본부장, 박경수 상무, 최정두 이사, 문예진 과장, 유상민 대리 등이 참석했다.

최정학 (주)가나다·통일치킨팩토리 대표(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광주.전남지부협의회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혈액 수급에 어려움을 겪는 의료현장과 혈액을 필요로 하는 환자, 가족분들께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었으면 한다”며 “이번 헌혈 봉사가 많은 시민들로 하여금 자발적 헌혈 동참의 마중물이 될 수 있기를 바라고, 앞으로도 따뜻한 지역사회 공동체를 만들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정학 (주)가나다·통일치킨팩토리 대표(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광주.전남지부협의회장), 유순옥 국제로타리3710초아의 봉사단장은 “코로나19 감염 위험 등으로 인한 염려 때문인지 단체나 개인 헌혈이 급격하게 줄면서 국내 혈액수급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들었다. 생명을 살리는 헌혈에 많은 동참을 바란다”고 말했다.
유순옥 국제로타리3710초아의 봉사단장과 단원들은 "생명을 살리는 사랑 실천에 꼭 함께 참여해주세요!"라며 사랑의 인사를 전했다.

이날 헌혈 행사는 마스크 착용, 거리두기 등 코로나19 감염병 예방 조치를 철저히 준수하여 안전한 환경 속에서 진행하였다.

헌혈 행사장에서는 헌혈전 준비사항을 꼼꼼히 살펴 적합자들 중심으로 헌혈을 실시했다.

헌혈자 혜택으로는 헌혈 1회당 사회복지 자원봉사 4시간이 인정되며, 혈액형, 혈압, 맥박, 혈색소 수치, B형 간염항원, C형 간명, ALT간 기능 검사 등 건강검진 체크를 해주며, 헌혈증서와 헌혈기념품 및 급식품을 지급했다.

유순옥 국제로타리3710초아의 봉사단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헌혈의 주 대상이었던 학생과 군인이 헌혈에 참여하지 못함으로 혈액이 많이 부족한 상황이다. 이러한 때 가장 고통받는 많은 환자들을 위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 헌혈봉사에 나서게 됐다"며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 작은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생명을 살리는 헌혈봉사에 참여한  ㈜가나다. 국제로타리3710초아의 봉사단. 법무부 법무보호위원 광주전남지부협의회 회원들
최정학 (주)가나다·통일치킨팩토리 대표(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광주.전남지부협의회장), 이제선 ㈜가나다사장은  "생명을 살리는 사랑 실천에 꼭 함께 참여해주세요!"라고 말했다.

한편, (주)가나다는 녹색소비의 주역, 프리미엄 친환경 닭고기를 판매하는 전국적인 유통망을 갖춘 국내 최고의 닭고기 전문회사로 지난 1995년에 ‘하림유통’이라는 이름으로 설립, 2002년 초 ‘순리대로 천천히 가자’는 의미로 사명을 ㈜가나다로 변경했다.

(주)가나다는 지역사회 나눔 활동을 위한 경영 방침으로 매년 물품 후원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가면서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 발전하는 착한 기업이다.
 

최정학 (주)가나다·통일치킨팩토리 대표(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광주.전남지부협의회장), 이제선 ㈜가나다사장, 김철 본부장, 박경수 상무, 최정두 이사는 "생명을 살리는 사랑 실천에 꼭 함께 참여해주세요!"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