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19 15:35 (화)
[취재현장] 문영훈 광주광역시 행정부시장, “어르신들의 행복하고 건강한 100세 시대를 지원하는 것은 시대적 책무!”...광주광역시 2022 제50회 어버이날 기념행사’ 개최
[취재현장] 문영훈 광주광역시 행정부시장, “어르신들의 행복하고 건강한 100세 시대를 지원하는 것은 시대적 책무!”...광주광역시 2022 제50회 어버이날 기념행사’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2.05.06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이용섭)는 6일 오후 2시 빛고을시민문화관 공연장에서 2022 제50회 어버이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문영훈 행정부시장은 광주광역시 2022 제50회 어버이날 기념행사’에서 “수욕정이풍부지(樹欲靜而風不止) 자욕양이친부대(子欲養而親不待) “나무는 가만히 있으려 해도 바람이 그치지 아니하고, 자식은 부모를 모시려고 해도 기다려주지 않는다”고 했다. 광주광역시도 때를 놓치지 않고 어르신들이 살아계실 때 더욱 효도하는 마음으로 정성을 다하겠다. 어르신들께서 건강한 모습으로 오래오래 우리 곁에 함께하시면서 광주발전과 시민행복을 위해 큰 힘이 되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순옥 서구청장권한대행은 광주광역시 2022 제50회 어버이날 기념행사’에 참석해 "어르신들께서 자존감과 당당함을 갖고 생활하실 수 있고,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지역의 여건을 건강하게 가꾸어 가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주광역시 2022 제50회 어버이날 기념행사’에 참석한 어르신과 축하객들은 문영훈 행정부시장의 기념사를 꼼꼼히 청취한 뒤 축하의 박수를 전했다.

이날 기념식에는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을 대신해 문영훈 광주광역시행정부시장, 김용집 광주시의회의장, 오병채 광주시노인회장, 나각균 남구노인회장, 이병훈 국회의원, 이돈국 광산구청장권한대행, 김순옥 서구청장권한대행, 김성학 동구청장권한대행, 김용덕 광주시복지관장협의회지회장, 주경님 빛고을노인건강타운본부장, 김혜정 동구청지산2동장, 김영초 회장, 강귀자 코리아문화재단장과 단원들, 박광신 방송인, 광주시립창극단원, 내빈과 수상과 어르신들이 참석했다.

문영훈 광주광역시행정부시장은 기념사를 통해 “해를 거듭할수록 어르신 인구가 증가하고 있다. 광주광역시도 65세 이상 어르신 수가 전체인구의 14%(21만명)를 넘어섰다. 또한 고령과 질병으로 혼자서 일상생활이 어려운 어르신들도 매년 늘어나고 있다.”며 “어르신들의 행복하고 건강한 100세 시대를 지원하는 것은 이제 시대적 책무이다. 광주광역시는 어르신들의 안정적인 생활을 위해 일자리와 사회활동 지원사업을 점차 늘려가고 있고,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위한 맞춤형 돌봄서비스를 확대 지원하고 있다. 앞으로도 노후에 대한 불안이 없고 당당하고 기품 있게 생활하실 수 있는 행복한 광주공동체를 만드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김용집 광주시의회의장은 2022 제50회 어버이날 기념행사’에 참석해 "자식들을 키우고 뒷바라지하시느라 평생을 노심초사하며 살아오신 어르신들께서 편안한 노후를 보내셔야 하는 것은 당연한 권리라고 생각한다. 은혜에 보답하는 마음으로 저희들이 더 잘 받들어 더 잘모시겠다. 이를 위해 광주광역시의회차원에서 제도적 뒷받침에 적극나서겠다"고 축사를 전했다.
이돈국 광산구청장권한대행, 김순옥 서구청장권한대행, 김성학 동구청장권한대행은  2022 제50회 어버이날 기념행사’에 참석해 "어버이날을 맞아 경로효친과 효 실천운동이 지속적으로 계승·발전되어 나가는 사회기풍이 진작되어 따뜻하고 살맛나는 광주광역시 공동체를 만들어 가도록 하겠다"고 축하를 전했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시립창극단의 오프닝 공연, 개회 및 국민의례, 내빈소개, 유공자 포상13명포상 수여, 기념시, 축사, 답사, 어버이날 노래 중창, 폐식, 식후공연 코리아문화재단의 퓨전전통춤, 담쟁이시낭송문학회의 시낭송극 순으로 펼쳐졌다.

 

[취재현장] 문영훈 광주광역시 행정부시장, “어르신들의 행복하고 건강한 100세 시대를 지원하는 것은 시대적 책무!”...광주광역시 2022 제50회 어버이날 기념행사’ 개최]

박광신 방송인은 2022 제50회 어버이날 기념행사’에 원활한 진행과 사회를 하고 있다.
문영훈 광주광역시행정부시장은 2022 제50회 어버이날 기념행사’에서 "평소 남다른 애향심과 봉사자세로 지역사회 발전에 적극 협조했을 뿐 아니라, 특히 경로효친 사상 구현과 강한 어버이상 정립에 기여하여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건설을 위해 이바지한 공이 큰 김영초 회장에게 광주광역시장표창을 전수하고 있다.
김영초 회장은 2022 제50회 어버이날 기념행사에서 "평소 남다른 애향심과 봉사자세로 지역사회 발전에 적극 협조했을 뿐 아니라, 특히 경로효친 사상 구현과 강한 어버이상 정립에 기여하여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건설을 위해 이바지한 공을 높이 평가받아 이용섭 광주광역시장표창을 수상했다.
김성학 동구청장권한대행,김혜정 동구청지산2동장은 남다른 애향심과 봉사자세로 지역사회 발전에 적극 협조했을 뿐 아니라, 특히 경로효친 사상 구현과 강한 어버이상 정립에 기여하여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건설을 위해 이바지한 공을 높이 평가받아 이용섭 광주광역시장표창을 수상한 김영초 회장의 수상을 축하하며 기념촬영
문영훈 광주광역시행정부시장은 2022 제50회 어버이날 기념행사’에서 "평소 남다른 애향심과 봉사자세로 지역사회 발전에 적극 협조했을 뿐 아니라, 특히 경로효친 사상 구현과 강한 어버이상 정립에 기여하여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건설을 위해 이바지한 공이 큰 김영초 회장과 유공자들에게 광주광역시장표창을 전수하고 축하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주경님 빛고을노인건강타운본부장은 광주광역시 2022 제50회 어버이날 기념행사에서 "저를 비롯한 광주광역시청 공직자들은 어르신들을 우리의 아버지. 어머니요, 할머니. 할아버지라는 마음으로 업무에 임하고 있다. 어르신 한 분, 한 분의 안부를 여쭙고 삶을 살펴 드리는 모든 일들이, 관심과 정성으로 가정을 지켜 나가는 모든 과정과 같다. 어르신들께서 자존감과 당당함을 갖고 생활하실 수 있고,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지역의 여건을 건강하게 가꾸어 가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왼쪽) 오병채 광주시노인회장, (오른쪽)나각균 남구노인회장은 광주광역시 2022 제50회 어버이날 기념행사에 참석해 "효는 인간이 인간으로서 이 세상을 살아가는 과정에서 제일 먼저 대할 수밖에 없는 부모님과의 관계에서의 예가 아닌가 생각한다. 시대가 발전하고 서구화되면서, 우리들의 삶의 방식과 가족에 대한 개념도 많은 변화를 느끼게 한다. 하지만 어른은 어른답게, 부모는 부모답게, 청소년은 청소년답게 각자 맡은 분야에서 최선을 다해 나간다면,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 공동체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오병채 광주시노인회장은 광주광역시, 제50회 어버이날 기념행사에서 "결혼과 출산을 미루거나 기피하는 일이 보현화된 오늘날, 어르신들에 대한 존경과 사랑은 무너지고, 우리의 전통윤리인 경로효친 사상마저 퇴색되어 가는 현실이 안타깝지만, 오늘 이 자리에서 수상자 여러분들의 아름다운 모습을 뵙게 되니 우리 광주의 밝고 희망찬 미래의 모습을 발견하게 된 것 같아 안심이 되고 든든하다"고 인사람을 전했다.
김용덕 광주시복지관장협의회지회장, 이병훈 국회의원, 김용집 광주시의회의장은 2022 제50회 어버이날 기념행사에 참석해 "어르신들께서 자존감과 당당함을 갖고 생활하실 수 있고,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지역의 여건을 건강하게 가꾸어 가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주시립창극단원들은 광주광역시 2022 제50회 어버이날 기념행사 축하공연을 펼쳤다. 
강귀자 코리아문화재단장과 단원들은 광주광역시 2022 제50회 어버이날 기념행사에 참석해 "어르신들께서 자존감과 당당함을 갖고 생활하실 수 있고,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코리아문화재단에서도 함께 지혜를 모아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주광역시 2022 제50회 어버이날 기념행사에 참석한 내빈과 축하객들은 소중한 부모님의 사랑, 세월이 흐르고 보니 짙어지는 마음, 존경합니다. 사랑합니다" 프랭카드를 들고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광주광역시 2022 제50회 어버이날 기념행사가 열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