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농협광주지역본부 평동농협, 고품질 육묘생산.공급위해 "벼 자동화 육묘장 준공!"
농협광주지역본부 평동농협, 고품질 육묘생산.공급위해 "벼 자동화 육묘장 준공!"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2.04.27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농협광주지역본부(본부장 고성신)는 "평동농협(조합장 김익찬)이 고품질 육묘생산과 공급으로 농촌 일손부족 해소와 수도작 농가의 편익을 도모하기 위해 광산구 연산동에 벼 육묘장 시설을 구축하고 지난 26일 준공기념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왼쪽)김익찬 평동농협조합장과 내빈들은 '벼 자동화 육묘장' 준공식 축하의 테이프 컷팅을 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김익찬 평동농협조합장, 김익주 광주광역시의원, 김시라 농업기술센터소장, 국강현 광산구의원, 지역본부 관계자 및 평동농협 임직원·조합원 등이 참석했다.

김익찬 평동농협조합장은 "고령화된 농촌의 일손부족 해소와 농가소득증대에 도움을 주기 위해 광주관내 농협 최초로 벼 육묘사업을 시작하게 되었으며, 앞으로도 농업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적극 힘쓰겠다."고 말했다.

김익찬 평동농협조합장과 김익주 광주광역시의원, 김시라 농업기술센터소장, 국강현 광산구의원, 지역본부 관계자 및 평동농협 임직원·조합원들은 '벼 자동화 육묘장' 준공식 축하의 테이프 컷팅을 하고 있다.

평동농협 벼 자동화 육묘장은 총7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되어 조성되었으며, 총사업비 중 60%(광주광역시 30%, 광산구 30%)를 지자체로 부터 지원 받아 3,041 ㎡의 규모의 육묘장 시설을 완공했다.

평동농협은 벼 자동화 육묘장 시설을 통해 올해 3만장의 벼 육묘를 생산하여 지역 수도작 농가에 공급할 예정이며 앞으로 점차 생산량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