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2-08-16 10:33 (화)
광주 광산구, 폐의약품, 가까운 약국·경로당에 버려주세요
광주 광산구, 폐의약품, 가까운 약국·경로당에 버려주세요
  • 이강호
  • 승인 2022.03.31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산구 폐의약품수거함 225개 추가 설치

[광주일등뉴스=이강호기자} 광주 광산구(구청장 김삼호)는 코로나19 확진자 폭증으로 인해 상비의약품 소비가 늘면서 발생하는 폐의약품 처리 불편에 대응하기 위해 폐의약품수거함 225개를 추가 설치한다고 밝혔다.

광산구 청사(원-김삼호구청장)
광산구 청사(원-김삼호구청장)

광산구는 약국 49곳, 공동주택 158곳과 21개 동 행정복지센터, 보건소 3곳 등 총 231곳에 폐의약품 수거함을 설치해 운영 중이다.

최근 오미크론 변이로 인한 코로나19 확진자 급증, 60세 이상의 만성질환 발병률 증가 등 영향으로 폐의약품 처리 문제가 대두돼 주민 접근성을 높이고자 수거함을 더 확대키로 했다.

이에 4월 중 158개 광산구 관내 모든 약국에 수거함을 설치하고, 약국이 없거나 1개소뿐인 동곡동, 삼도동, 본량동, 임곡동, 평동은 경로당 116개소에 수거함을 설치할 예정이다.

수거함에 모인 폐의약품은 광산구 시설관리공단과 협의하여 정기적으로 처리할 방침이다.

또 보건소 건강증진사업과 연계하여 폐의약품 처리방법을 적극적으로 교육·홍보할 계획이다.

폐의약품은 일반 쓰레기로 버려질 경우 토양‧수질 오염을 일으킬 수 있어 별도 배출이 요구된다.

폐의약품을 버릴 땐, △개인정보가 기재된 약봉투 분리하여 알약만 배출하고 △캡슐은 까서 안에 가루만 배출해야 한다. △약포지에 포장된 가루약은 그대로 배출하고, △안약, 바르는 물약 등 특수용기에 담긴 약은 겉포장만 분리하여 새지 않도록 밀봉해야 한다.

광산구김삼호 구청장은 “환경과 우리의 건강을 지키는 작은 실천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폐의약품 수거함
폐의약품 수거함
폐의약품 수거함 자료 사진
폐의약품 수거함 자료 사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