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2-08-18 16:55 (목)
전남 영광소방서, 제1회 의용소방대의 날 행사 개최
전남 영광소방서, 제1회 의용소방대의 날 행사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2.03.29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전남소방본부는 29일 영‘제1회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행사를 영광소방서를 비롯한 20개 소방서에서 각각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의용소방대의 의용봉공정신을 기리고 대원의 자긍심과 사기 진작을 위해 소방청, 전국 시·도본부에서 일제히 열렸다.

김영록 전남도지사는 29일 오전 영광소방서에서 “국민과 함께 100년, 새로운 도약 대한민국 의용소방대”란 주제로 열린 제1회 의용소방대의 날 행사에서 유공자들에게 표창을 수여한 후 기념촬영

이날 기념행사에는 김영록 전남도지사, 김준성 영광군수, 최동수 영광소방서장, 이개호 민주당 국회의원, 장세일 전남도의회 의원 등이 참석했다.

김영록 전남도지사는 “의용소방대의 봉사와 희생정신을 기리는 제1주년 의용소방대의 날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지역 발전 및 도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수호자로 ‘안전 전남’을 위해 힘써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의용소방대의 날은 의용소방대가 최초로 법률에 규정된 날인 3월 11일과 119를 조합해 3월 19일로 정해, 지난해 국회에서 법정 기념일로 지정됐다.

김영록 전남도지사, 김준성 영광군수, 최동수 영광소방서장, 이개호 민주당 국회의원, 장세일 전남도의회 의원 등은 전남 영광소방서 '제1회 의용소방대의 날'행사에서 핸드프린팅 퍼포먼스를 마치고 기념촬영

의용소방대는 소방활동 지원 단체로 소방본부장·소방서장의 소방업무를 보조한다. 지역 주민 중 희망하는 사람이 가입한다.

전남에는 20개 소방서에 596개 의용소방대, 1만여 대원이 활동하고 있다. 이들은 화재 등 각종 재난 현장에서 소방활동 보조와 함께 지역 주민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친다.

전남소방본부 관계자는 “의용소방대의 날을 재도약의 출발점으로 삼아 국민들께 존경과 사랑을 받는 새로운 지역안전공동체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